아이콘랩, 태국AIS에 모바일코드 솔루션 수출

무선인터넷솔루션업체인 아이콘랩(대표 이재준 http://www.iconlab.co.kr)은 최근 태국 최대 이동통신사 AIS (Advanced Info Service)사에 휴대폰을 이용한 2차원 모바일코드 인식 솔루션을 수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콘랩은 2차원 코드 인식과 관련한 종합 솔루션을 AIS에 공급하며 향후 현지 법인인 아이콘랩타이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 코드 인식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콘랩타이는 태국 콘텐츠업체인 팝네트워크와 아이콘랩이 공동으로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모바일 코드 관련 솔루션의 해외 수출은 태국이 처음으로 아이콘랩은 연내 수출 무대를 대만, 중국 등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콘랩은 2003년부터 SKT, KTF, LGT 등에 NATE Code, HotCode, ezCode라는 브랜드로 2차원 모바일코드 인식 서비스를 제공, 휴대폰 인식용 2차원 코드 시장을 리드해왔다. 모바일코드 인식 서비스는 신문지면 등 다양한 매체에 인쇄된 코드를 인식해 활용하는 솔루션으로 콘텐츠 서비스, 광고, 이벤트, 물류, 검침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이재준 아이콘랩 사장은 “국내 CDMA 환경에서 개발된 솔루션을 유럽형휴대폰(GSM) 환경인 태국 AIS에 수출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며 “국제환경에 맞게 2차원 코드의 기술을 업그레이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RFID와의 연동을 통해 해외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훈기자@전자신문, taeh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