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T, 캐나다 유선통신제품 시험인증 서비스 대행

 HCT(현대교정인증기술원 대표 이현희 http://www.hct.co.kr)는 유선통신 제품 관련 캐나다 시험인증(IC CS03)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캐나다로 유선통신제품을 수출하는 업체들은 해외로 샘플을 보내고 엔지니어를 파견하는 등 해외시험소 이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번거로운 시간·비용적 낭비를 줄이고, 보다 편리하게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IC CS03’ 인증은 캐나다로 수입되는 유선통신제품에 대해 캐나다 산업성(IC: Industry Canada)이 요구하는 인증 시험으로, 통신사업자의 설비 및 운영요원의 보호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인증은 국내 유선통신제품에 관한 인증인 MIC(형식승인)과 유사한 것으로, 우리 업체들이 캐나다 시장에 유선통신제품을 수출하기위해 필수적인 시험 인증이다.

HCT 제품인증사업부의 허봉재 이사는 “지금까지 국내 시험소들은 일반 아날로그 단말기에만 IC CS03인증 서비스를 진행했으나 이번에 HCT가 1544kbps급 디지털 단말기, 64kbps 모뎀급 전용회선 단말기와 DSL단말기 등 대부분의 유선통신제품에 대해서도 국내 최초로 IC CS03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미 IC CS03 인증을 위한 장비 보강은 물론, 모든 인증분야에 대해 인력을 확충하고 시험기간도 기존의 절반 수준으로 단축했다”고 말했다.

심규호기자@전자신문, khs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