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매틱스 AMI-C 기반 단말 미들웨어 기술’은 임베디드용 자바가상머신(JVM)인 J2ME와 세계 산업 표준인 OSGi 프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환경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나 시스템 사용자에게 보안, 통신, 차량상태 등 텔레매틱스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관리하기 위한 기술이다.
이 기술은 정통부가 주관하고 있는 선도기반 기술개발 국책사업중 ‘단말 SW 플랫폼 및 정보관리 기술’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수행한 연구결과이다.
이 기술은 OSGi 플랫폼의 SW 생명주기관리, 리소스 관리, 서비스검색 등 기본 하부 서비스를 일부 수용하고, 추가로 애플리케이션 실행관리, 영속저장관리, 통신관리, 보안관리 및 차량서비스 인터페이스와 같은 차량에 최적화된 실행 환경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다양한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텔레매틱스 단말용 응용 SW 미들웨어 개발 사업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텔레매틱스 단말 플랫폼에 기본으로 탑재할 수 있다.
연구진은 올해 저장소 관리, 보안관리 기능, 서비스 통합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해 기술이전 및 시스템의 활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이 기술의 결과물은 업체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 국내 표준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 단말SW연구팀 (042) 860-1144
과학 많이 본 뉴스
-
1
백야서도 '충전 OK'…한국항공대, 남극 하늘 '독점'
-
2
에임드바이오 상한가 행진…연말 바이오 IPO, 후속주자 3곳 출격
-
3
고영, 글로벌 뇌전증학회서 뇌 수술용 의료로봇 소개
-
4
복지부 산하 기관장 대거 바뀐다...연말연초 줄이어 공모
-
5
'드론 날고, 로봇 달린다'…성남시, 스마트 모빌리티 세계 1위 우뚝
-
6
로킷헬스케어, 글로벌 의료 사이버보안 검증 통과
-
7
질병관리청, 한국인 유전체 기반 알츠하이머 치매 위험 예측 AI 모델 개발
-
8
에이치시티, ETRI와 손잡고 '한국형 우주환경 시험기술' 본격 개발
-
9
천문연-경희대, 우주과학 공동연구 협약 체결…미래우주탐사연구원 중심 협력
-
10
'의약품 허가부터 어린이 영양 관리까지'…식약처, 희귀질환 관리사업 지속 확대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