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V3 엔진 전 세계 공급

 국산 V3엔진이 세계적인 웹 보안 어플라이언스 제품에 탑재돼 전세계 시장에 공급된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http://www.ahnlab.com)는 27일 웹 보안 장비 전문업체인 블루코트시스템스(대표 브라이언 네스미스 http://www.bluecoat.com)와 V3엔진 공급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블루코트는 자사의 웹보안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프록시AV(ProxyAV)’ 전 모델에 V3 엔진을 탑재, 하반기에 전세계 고객에게 공급한다. 안철수연구소는 V3 엔진이 탑재된 어플라이언스의 판매량에 따라 일정 비율의 로열티를 받는다.

 블루코트가 V3 엔진을 선택한 것은 바이러스 블러틴 100% 어워드, 체크마크 인증 등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했기 때문이라고 안철수연구소 측은 설명했다.

 김철수 사장은 “어플라이언스 장비 업체에서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선택할 때 가장 중시하는 성능이 세계적 수준임을 입증했다”며 “이번 V3 엔진 공급 계약은 V3 엔진이 데스크톱 분야를 넘어 네트워크 게이트웨이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했다는 점을 대변한다”고 말했다.

 안철수연구소는 하반기 본격적인 제품 공급과 함께 블루코트 본사와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비롯한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앞으로도 글로벌 IT 업체들과 지속적인 제휴·협력관계를 수립, 글로벌 보안 전문 기업으로서의 비전 실현을 앞당겨 나간다는 방침이다.

 블루코트는 웹 커뮤니케이션용 프록시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주력으로 공급하는 나스닥 상장 업체로 미 공군, 코카콜라, 월마트 등 전세계에 걸쳐 35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윤대원기자@전자신문, yun1972@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