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와이어리스, 빌딩내 전파측정 장비 개발

 이동통신 품질 측정장비 업체인 이노와이어리스(대표 정종태 http://www.innowireless.co.kr)는 빌딩 내부의 통화 품질 측정을 주요 목적으로 한 빌딩 내 전파측정장비를 개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비는 빌딩 내부의 각 층별 전파환경에 대한 입체적인 측정 및 분석을 가능케 해 통신서비스업체나 휴대폰업체들이 이를 참조해 통화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동통신 전파측정 장비로는 국내최초로 ITU 표준의 음성품질 측정 알고리즘인 PESQ(Perceptual Evaluation of Speech Quality)를 채택 적용하여 객관적인 음성품질의 측정을 가능케 했다.

  이 회사의 최성찬 시스템엔지니어링본부장은 “지금까지 빌딩 내부의 전파측정 및 최적화에 별도의 특화된 장비가 없어서 빌딩 내 전파품질 측정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특히 이동통신사업자들의 관심이 점차 빌딩 내부 통화품질로 옮겨지고 있어 이번 장비 출시를 계기로 이동통신사업자는 빌딩내 이동통신 전파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노와이어리스는 최근 대기업과 공동으로 이 장비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중이며 곧 이통사업자나 단말기 개발업체들을 중심으로 영업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형준기자@전자신문, hjyo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