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모바일 솔루션 사업공모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은 최고 2000만원, 총 7500만원의 개발지원금을 걸고 오는 9월 20일까지 모바일 솔루션 사업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공모 행사의 대상은 모바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거나 구상중에 있는 BP(Business Partner), CP(Contents Provider) 및 솔루션 제공 SI업체 등의 법인이며, 응모영역은 △모바일 오피스(Mobile Office, 플릿(Fleet)매니지먼트 등 B2B(B2B2C) 관련 솔루션 분야 △텔레메트리(Telemetry) 등 원격제어를 활용한 M2M(Machine2Machine) 솔루션 분야 △내비게이션(Navigation) 등 위치기반서비스를 응용한 텔레매틱스(Telematics) 솔루션 분야 △기타 모바일 솔루션을 활용한 모든 사업분야이다.

플릿매니지먼트는 기지국의 지리정보를 이용해 이동전화기의 위치를 확인하고 이를 관제센터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텔레메트리는 여러 지역에 산재한 장비의 제어를 위해 전자계측기가 수집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중앙처리센터로 전송해 관리토록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접수된 제안서들은 시장성 및 수익성, 기존 사업과의 연관성 및 사업 확장성, 기술의 독창성 및 서비스 차별성, 운영 경험 및 마케팅 능력 등을 고려해 평가된다.

임규관 솔루션 사업본부장(상무)는 “이번 행사는 기존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사업 제안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식적 창구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응모는 솔루션 사업제안의 공식 온라인 채널(http://www.ok-nate.com)을 통해서만 받는다.

김용석기자@전자신문, ys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