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산원은 올해 추진할 17개 IT분야 위탁연구과제 담당기관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 결과에 따르면 △국가망 서비스의 QoS 및 보안성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과제는 광주대학교 △차세대 신규 정보통신서비스 구축 및 응용사례 연구과제는 순천대학교 △공공부문 정보통신망 사용자 권한에 의한 접근성 확보방안 연구과제는 경희대학교에 각각 돌아갔다.
또 △해외 정보시스템감리 유사제도 비교연구과제는 서울정보통신대학원대학교 △공공부문 데이터 상호운용성 확보를 위한 기술방안 및 로드맵 수립과제는 고려대학교 △정보시스템 규모별 용량산정 기준 연구과제는 광주대학교에게 돌아갔다.
이밖에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 제공을 위한 IX 기술 동향 및 사례연구는 한국ISP협회 △첨단연구개발망 이용실태 조사 분석과제는 한국첨단망협회 △정보화사업 비용자료수집모형 개선연구 및 비용자료 수집과제와 소프트웨어개발비 대가기준 개선연구과제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각각 선정됐다.
한편 이번에 위탁된 연구과제들은 적게는 2500만원에서 많게는 5000만원 정도의 예산으로 추진되며 8월 말에서11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LG CNS, 구글 클라우드 '제미나이 엔터프라이즈 어드밴스드 컴피턴시' 획득
-
2
美·中 양자전쟁 격화… “韓 대응 속도 높여야”
-
3
美 트럼프 행정부, 오픈AI에 GPT-5.6 단계적 출시 요청
-
4
'45톤 쇳덩이 0.1도까지 조정'… 포스코DX, '피지컬 AI'로 제조 자율화 가속
-
5
오라클, 1년간 세계 임직원 2만명 감원…AI로 직무 대체
-
6
오픈AI, 보안 전용 '코덱스 시큐리티' 공개…'GPT-5.5 사이버'도 출시
-
7
“AI 검색을 넘어 업무 자동화로”…젠스파크 'AI 워크스페이스' 청사진
-
8
[포토] AI 순찰차는
-
9
[도산아카데미] 퓨리오사AI 백준호 대표, 내달 3일 NPU 산업 전략 강연
-
10
해킹 메일 10명 중 4명 열람…디도스 대응에 24분 걸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