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교원車보험 IT아웃소싱 수주

 한국HP(대표 최준근)는 온라인자동차보험 전문회사인 교원나라자동차보험(사장 박영보 http://www.educar.co.kr)의 IT인프라 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원나라자동차보험은 IBM 장비를 위주로 IT 인프라를 구성하고 있는 업체로, 한국HP는 이번 수주에 대해 금융권 아웃소싱 준거사이트로서 의미가 있는 동시에 타사의 IT인프라도 아웃소싱 할 수 있는 한국HP의 멀티 플랫폼 운영능력이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사례로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HP는 향후 1년간 교원자동차보험의 IT인프라 관리 서비스의 운영부문 중 서버 관리 및 네트워크 관리 지원, 24X7 운영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프로세스 컨설턴트 요원과 운영기술 요원 등 다수의 전문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교원나라자동차보험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기우)가 설립해 지난해 12월부터 사업을 시작했으며, 이번 한국HP와 아웃소싱 계약 체결에 사내 IT관리 프로세스 정립을 위한 HP의 고유 아웃소싱 컨설팅 서비스 ‘ITSM’ 방식을 채택했다.

 ITSM(IT Service Management)은 IT 서비스 관리 분야의 국제 표준인 ‘ITIL 베스트 프렉티스(Best Practice)’에 근거해 기업의 IT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표준 프로세스를 정립하여 IT 서비스 관리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 서비스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