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와이즈넛, 군 정보화 프로젝트에 통합검색엔진 공급

 인터넷 검색솔루션업체 코리아와이즈넛(대표 추호석 http://www.wisenut.co.kr)이 최근 3대 통신포털에 검색엔진을 모두 공급한 이후, 국군 정보화 프로젝트에서도 검색엔진 구축사업을 속속 수주하고 나섰다.

이 업체는 지난 10월 ‘해군 주전산기 도입사업’에 참여, 통합검색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육군 포털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검색엔진 공급권을 따냈다.

해군 주전산기 도입사업의 통합검색 구축 프로젝트는 해군의 각종 데이터를 해군 단위별 검색체계와 해군 본부 통합 검색체계로 2중화함으로써 군 업무 특성에 적합한 정보검색 체계를 재편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자사 통합검색엔진인 ‘서치 포뮬러1’과 함께 외부정보브리핑 시스템인 ‘와이즈 CIMS’를 적용함으로써 해군 내의 정보공유 체계 및 외부 정보 수집 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육군 포털에도 ‘서치 포뮬러1’이 똑같이 적용돼 대용량 고속 문서검색이 제공될 계획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의 공공영업 담당 강용성 부장은 “군 정보시스템에 잇따라 검색엔진을 납품하게 된 것은 순수 국산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술 자립도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기 때문”이라며 “국방 정보시스템 검색체계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지속적 공공분야 검색엔진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