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히트상품]품질우수(1)

◆ LG전자 디지털TV ‘엑스캔버스 PDP TV’

 LG전자(대표 김쌍수 http://www.lge.com)의 엑스캔버스 플라즈마(PDP) TV(모델명 DN-50PZ60)는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PDP패널 기술과 디지털TV칩세트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된 고품격 디지털 TV다.

 올 초 엑스캔버스는 업계에서 최초로 39인치 초슬림형 프로젝션 TV를 시장에 선보이며 디지털TV 시장의 대중화를 선언했다.

 LG전자 PDP TV는 40, 42, 50, 60인치 등 다양한 크기에 총 6개로 모델로 국내 최대 제품군을 자랑한다. 지난 7월 하반기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LG전자는 아날로그·디지털 튜너가 함께 내장된 일체형 PDP를 선보였다. 더 이상 별도의 수신기 구매가 필요 없는 첨단 PDP 시장의 문을 열었다.

 LG전자는 올 해 PDP 모듈을 혁신적으로 개혁해 KK모듈을 도입, 밝기와 명암비 각각 1000칸델라(cd/㎡), 1200대 1의 화질혁명을 이뤘다.

 화질에서도 LG전자 엑스캔버스는 ‘최강의 디지털 화질전문가(XDRpro)’라는 화질기술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화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XDRpro화질 기술은 TV수신 신호를 HD급에 가까운 고화질 영상을 업그레이드해줄 뿐만 아니라 노이즈를 제거한 깨끗한 영상과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컬러를 구현해준다.

 흰 눈밭 위의 토끼도 최적의 밝기, 명암 조정으로 선명하게 재현해주며 24프레임의 영화 영화 면을 30프레임의 TV 방식에서도 거의 원본에 가까운 생생한 영화 화면으로 재현해준다.

 ◆ 삼성전자 양문여닫이냉장고 ‘지펠 SRT686FBIA’

 삼성전자(대표 윤종용)의 지펠(모델 SRT686FBIA)은 외산 일색이던 양문형냉장고 시장에서 완벽품질 정신을 바탕으로 시장에 출시, 기존 시장에 변혁을 일으킨 프리미엄급 생활가전 제품이다.

 지금까지 ‘당신이 꿈꾸던 냉장고, 지펠’ 이란 핵심컨셉을 유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된 지펠은 출시 이후 고객들이 수입가전이라고 인식할 정도로 브랜드 인지 및 이미지 확산에 성공을 거뒀다.

 이러한 배경엔 삼성만의 품질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다. 우선 지펠만의 전용냉각방식을 들수 있다. 냉장고에 냉각기가 하나뿐인 일반 냉장고와 달리 지펠의 냉장실·냉동실에 각각 독립적으로 냉각기를 장착, 냉각속도을 빠르게 하고 신선도를 장기간 유지할수 있게 했다.

 특히 이러한 독자 냉각 방식과 맞물려 초절전 기술인 인버터를 전모델에 채택, 덩치에 비해 전력 소비가 매우 적은 것이 특징.

 또 ‘나노 헬스 시스템’과 ‘나노정수시스템’을 도입, 냉장고에 건강개념을 도입했다. 나노헬스시스템이란 은을 나노 크기로 입자화시키고 이를 분산 혼합, 활성산소와 은이온이 미생물의 체내에 전달돼 신진대사를 파괴, 냉장고 내부의 미생물 번식을 방지하고 식품을 신선하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지펠의 새로운 항균시스템이다.

 나노정수시스템은 정수 필터로 녹·염소·유기물 등의 불쾌한 물 맛을 1차적으로 제거한후 나노 실버 항균처리된 물저장 탱크에서 각종 세균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 LG전자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장독’

 LG전자(대표 김쌍수 http://www.lge.com)의 김치 냉장고인 디오스 김장독이 높은 품질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디오스 김장독은 300L의 대용량 김장독으로 상칸은 냉동, 냉장, 김치보관의 3가지 절환기능이 있어 냉동과 냉장고가 부족한 고객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허리를 숙여 무거운 김치통을 꺼내야 하는 기존 뚜껑식의 단점을 보완, 편리함에 중점을 뒀다.

 LG전자는 무엇보다도 김치의 맛 보전에 신경을 썼다. 맛지킴 시스템을 적용해 맛있는 김치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또 5단계 발효시스템을 채택, 김치의 깊은맛 실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한겨울 땅속 온도변화를 첨단기술로 재현해 전통적인 김장 숙성 방식을 재현할 수 있었다.

 이뿐아니라 디오스 김장독은 보관 식품의 종류에 따라 3단계 온도조절로 최적의 온도를 선택할수 있으며 외기 온도 보상기능을 설정, 외부온도 변화에 따라 센서가 적절한 온도를 자동으로 찾아준다. 특히 정전후 복귀시 이전상태를 기억해 운전하는 기능을 갖춰 김치맛이 변하지 않토록 했다.

 디자인 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오스 김장독은 제품의 색상이 지루해질 경우를 대비, 판넬색상의 변경을 가능하게 했다. LCD창의 버튼조작부분 대신 ‘조그셔틀다이얼’을 채용해 구모델 대비 훨씬 간결하고 깔끔한 느낌을 받을수 있게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소음 부분에서도 26dB로 타사대비 약 2.3배 조용하다.

 ◆ 삼성전자 홈시어터시스템 ‘HT-DB시리즈’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의 홈시어터 시스템(HT-DB시리즈)은 가정에서도 극장에 와 있는 것처럼 영상과 입체 음향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오디오-비디오 시스템이다.

 홈시어터 시스템은 보급형에서 고급형까지 다양한 홈시어터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는 보급형 300W, 중급형 450W, 고급형 600W 등의 상품을 출시했다.

 홈시어터 시스템에는 ‘슈퍼 이지털 사운드 마스터’라는 종래 기술과는 다른 삼성의 독창적인 알고리듬을 채택했다. 사용자가 시청하고자 하는 자리에서 셋업마이크를 본체와 연결 후 리모콘 또는 본체에 있는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스피커의 거리, 크기 채널의 발란스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3분 이내에 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5.1채널 음장을 구현한다.

 마치 대형 오페라 콘서트 홀에 있는 것처럼 다양한 가상모드의 실현으로 슈퍼 5.1, 영화용, 음악용 등 장르별로 매직 음장을 분리해 전문적인 음장 모드 재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버추얼 해드폰 기능을 통해 일반 스테레오 헤드폰을 착용하고도 5.1채널과 같은 생동감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톨보이형, 초박형 평면, 컴팩트형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으며 실버, 우드, 블랙 등 다양한 색상의 스피커를 제공한다.

 아울러 자동 절전 기능이 내장돼 정지상태에서 2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기능도 있다. 배경화면 설정 기능은 홈시어터의 전원을 켰을 때 배경화면을 영화화면 또는 가족사진, 그림파일로 설정할 수 있다.

 ◆ LG상사 디지털카메라 ‘캐논 익서스400’

  LG상사(대표 이수호 http://www.lgcamera.com)가 수입·판매하는 캐논의 디지털카메라 ‘익서스 400’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지고 판매된 제품이다.

 국내에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가진 익서스400은 올 3·4분기 동안 400만화소대 제품 중 판매 1위를 기록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익서스400의 인기비결은 초소형 콤팩트 디자인과 고화소를 구비하고 있으면서도 디지털카메라 내부에 고성능 영상처리 시스템과 촬영장면을 미리 분석해 화질과 구도를 조정하는 iSAPS 기능을 내장한 데 있다.

 익서스400은 캐논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초고속 영상처리 프로세서인 ‘디직’이라는 영상엔진을 탑재, 빠르고 섬세한 영상처리는 물론 낮은 전력소비를 통해 기존 디지털카메라가 지니고 있는 배터리의 짧은 수명을 대폭 늘린 것이 특징.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촬영장면을 미리 감지하고 AF, 노출, 화이트밸런스 등을 최적의 상태로 자동적으로 제어해 주는 iSAPS 테크놀로지도 탑재했다.

 이와 함께 9개의 인공지능 자동초점 및 고속의 연속촬영 기능까지도 갖췄다.

 촬영상황에 따라 9개의 AF틀 중에서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AF틀을 선택한 뒤 초점을 맞춰준다.

 익서스400에는 캐논이 최초로 도입한 다이렉트 프린팅 기능도 장착됐다. 익서스400을 카메라 다이렉트 대응 프린터와 연결해 간단한 조작으로 깨끗하고 빠르게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다.

 ◆ 거원시스템 MP3플레이어 ‘아이오디오 CW300’

 거원시스템(대표 박남규 http://www.cowon.com)의 ‘아이오디오(iAUDIO) CW300’은 세계적 명성의 제트오디오(JetAudio) 기술을 사용해 풍부하고 섬세한 음질을 구현하는 것으로 사용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MP3 음악 재생은 물론 보이스레코더, FM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갖춘 제품으로, 특히 저음 부분에서는 국내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우수하다는 평이다.

 조작면에서도 좌우 대칭으로 2개의 조그 레버를 탑재해 손쉽게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무게도 42g에 불과하다. 특히 AA크기 알카라인 배터리 하나로 최대 2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해 하루 4시간씩 사용할 경우 일주일을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구입을 위한 소모품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거원시스템의 아이오디오는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도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거원시스템은 자사 MP3플레이어 커뮤니티 사이트인 아이오디오닷컴(http://www.iaudio.com)을 통해 자사 제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어학 콘텐츠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매주 업데이트하고 있다.

 아마존닷컴과 전문가 평가 전문 사이트인 지디넷 등에서는 소비자 및 전문가들로부터 평가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기업’을 지향하는 거원시스템은 앞으로 하드웨어(휴대용 MP3플레이어), 소프트웨어(통합 멀티미디어 재생기), 콘텐츠(무선인터넷)를 묶는 이른바 ‘3각 구도’의 독특한 사업모델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