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히트상품]품질우수(2)

 ◆ 삼성전자 미디어센터PC ‘매직스테이션 MT25’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의 미디어센터PC ‘매직스테이션 MT25’는 가정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컴퓨터 1대로 모두 실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XP 미디어센터 에디션(이하 WinXP MCE)을 탑재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WinXP MCE 개발에 파트너 자격으로 참가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MT25에 한글버전을 탑재했다.

 미디어센터PC의 가장 큰 특징은 컴퓨터 한 대로 TV시청 및 녹화, DVD 영화감상, 음악감상, 사진감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현해 PC의 개념을 사무용·개인용에서 가정용으로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TV기능에는 돌려보기, 빨리감기, 일시정지 등 비디오 감상에서만 가능했던 기능을 생방송 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 축구경기의 골인장면과 같은 결정적인 장면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각 지역별로 운영하는 EPG(Electric Program Guide)를 이용해 프로그램 편성표를 다운받아 예약녹화 및 연속물녹화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연속물녹화는 특정 시간에 방송되는 방송강의나 드라마 같은 프로그램을 한 번의 조작으로 지속 저장할 수 있어 수험생을 둔 가정에서 유용하다.

이밖에 윈도XP 미디어센터 에디션 2004를 탑재한 매직스테이션Q MT30은 TV 시청뿐만 아니라 FM라디오 청취 등 더욱 개선된 성능과 PC제조업체 최초로 7-in-1 플래시 메모리 카드 리더를 본체에 내장했다.

 ◆ 한국HP 사무용프린터 ‘비즈니스 잉크젯 1100’

 한국HP(대표 최준근 http://www.hp.co.kr)가 내놓은 차세대 사무용 프린터 ‘비즈니스 잉크젯 1100’ 시리즈는 저렴한 비용, 레이저 프린터급의 속도와 효율적인 네트워크 기능까지 갖춰 비즈니스 업무환경에 최적으로 설계된 차세대 프린터다.

 이 제품은 기업용 프린터이면서도 저가 개인용 제품 수준의 저렴한 가격과 보급형 모노 레이저 프린터를 능가하는 인쇄속도를 자랑한다. 흑백문서는 분당 23매, 컬러와 흑백 혼합 문서의 경우 최대 20ppm까지 출력할 수 있고 전면 컬러인 경우는 분당 6.5매의 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검은색, 청록색, 붉은색, 노란색의 4색 교체형 잉크 카트리지를 장착해 소진된 색깔만 따로 교체할 수 있어 흑백 레이저 대비 1/2, 컬러 레이저 대비 1/3 수준으로 유지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프린터 앞면에는 인쇄 취소, 다시 시작 버튼은 물론 잉크를 교체하는 시기를 알려주는 표시기가 있어 편리하게 작업 관리를 할 수 있다.

 잉크 또한 대형 프린터 전용의 전문잉크로 고품질 컬러를 선보여 사진 출력에도 이상적이며 컬러와 흑백 모두 레이저 수준의 출력이 되는 고성능 사양임에도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적절한 크기도 돋보인다.

 비즈니스 잉크젯 프린터는 출시하자마자 일반 오픈마켓에서 소호사업자나 중소규모 기업 위주로 월 1000대 이상의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매출을 보이고 있으며 플라워샵 솔루션 업체인 뷰티플라워닷컴과 손잡고 전국 1,000여 곳의 꽃집에 리본인쇄용 솔루션과 함께 팔려나가 주목받고 있다.

 ◆ 태흥아이에스 디지털복합기 ‘코니카 7145’

 태흥아이에스(대표 김양기 http://www.tids.co.kr)의 ‘코니카 7145’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력과 탁월한 품질, 다양한 첨단 기능과 높은 생산성을 통해 오피스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복합기다.

 복사, 프린트, 팩스, 스캔 기능을 하나로 모아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600dpi의 고화질과 분당 45매라는 뛰어난 속도로 단면 및 양면 복사는 물론 프린트 기능도 갖추고 있어 생산성이 우수하고 최초 복사 시간이 3.8초로 속도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었다. 또한 강력한 네트워크 기능으로 정보의 생성 및 관리가 용이하여 사무환경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별도의 수동버튼과 함께 대형 LCD 터체패널을 내장해 기능상의 모든 조작을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로 패널 각도(7도, 15도, 33도)도 조절할 수 있다.

 다양한 문서편집 기능으로 자동 양면인쇄가 가능하고 전자분류기능이 기본 장착되어 출력물의 각 페이지별, 페이지 순서별 자동분류가 가능하며 옵션인 피니셔를 장착하면 옵셋분류, 스테플 기능은 물론 펀칭 기능까지 지원, 짧은 시간내에 고품질의 출력물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일본 코니카만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디지털 중합토너를 사용해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며 공간절약형 디자인과 기본 장착되는 자동양면 인쇄장치(ADU), 다양한 원고를 고속으로 복사, 스캔, 팩스 전송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동원고이송장치(RADF)는 이 제품의 큰 특징이다.

 ◆ 샤프전자 공기청정기 ‘FU-43K ’

 샤프전자(대표 이기철 http://www.sharpkorea.co.kr)의 공기청정기 ‘FU-43K·사진’는 ‘플러스 마이너스 살균이온 공기청정시스템’으로 차별화된 품질을 자랑한다.

 샤프의 공기청정기는 필터로 오염 물질을 걸러줄 뿐만 아니라 이와 동시에 양이온, 음이온이 방출되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까지 제거 시킨다. 또한 기관지 천식과 아토피성 피부염의 원인균인 알레르겐을 비롯, 각종 세균이나 유해물질 및 곰팡이 등도 없앤다.

  0.3미크론 크기의 각종 미세먼지를 99.97%까지 제거하는 헤파필터, 순도 100%로 물세탁이 가능한 초강력 활성탄 탈취필터, 항균작용을 하는 아파타이트 항균필터 등 4단계 공기청정 필터를 채택해 공기중의 각종 곰팡이, 세균을 제거하고 담배냄새, 음식쓰레기 등 각종 악취를 제거한다.

 샤프의 공기청정기는 일본에서 발표돼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제품으로 현재 일본에서 34%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1년, 2002년 가전부문에서 10대 히트상품에 수상된 바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일본 국내 및 세계 특허 출원이 126건으로 확실한 공기정화 기능을 자랑한다.

 샤프전자는 상반기 전자랜드21과 인터넷 쇼핑몰 LG이숍, CJ몰에서 상반기 판매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에누리닷컴에서도 공기청정기 부문 베스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샤프전자는 12월부터는 업계 최초 바이러스 및 곰팡이를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리드해 나갈 계획이다.

◆ LG전자 드럼세탁기 ‘트롬’

 LG전자(대표 김쌍수 http://www.lge.com)는 업계 최초로 드럼세탁기를 선보인 이래 내수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올 상반기엔 세계 최초로 건조겸용 12kg급 트롬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역시 드럼 세탁기는 LG 트롬이라는 인식를 느끼게 하고 있다.

 LG전자의 드럼세탁기가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성공 요인으로 우선 다이렉드 드라이브(DD)모터 기술을 꼽는다. 트롬은 세탁기용 DD모터 기술을 보유, 세계최초 직접 구동방식 모터 시스템을 채택해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키고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또 대용량 세탁기의 라인업을 강화 해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대용량 10kg이상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며, 이에 따라 LG전자는 소용량 4∼10kg에 이르는 기존제품 라인업에 세계 최대용량 12kg, 빌트인이 가능한 최대 용량 9kg까지 제품 라인업 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12kg 트롬(모델명 WD-R121XH)은 세계 최대 크기의 세탁통을 사용하여 세탁력을 이전 보다 11% 향상 시켰고, 두꺼운 이불, 담요, 커튼, 등 부피가 큰 빨래도 세탁하며, 탈수력도 60%로 높여, 얇은 옷은 다림질 후 바로 입을 수 있게 했다.

 트롬만의 독특한 첨단 스마트 건조 방식도 장점이다. 트롬은 세탁물의 양과 종류 및 옷감의 습도까지 측정하여 최적의 상태로 말려주는 최첨단 건조방식 으로 건조시간 및 전기사용량을 단축시킨 에너지 절약형 세탁기다.

 ◆ LG IBM 노트북PC ‘X노트 LM’

 LG IBM(대표 류목현 http://www.lgibm.co.kr)은 디지털 컨버젼스 개념의 무선엔터테인먼트 노트북 PC인 ‘X노트 LM’시리즈를 지난 9월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제품은 기존 LGIBM 노트북과 달리 젊은층의 취향에 맞춰 피아노 블랙과 럭셔리 실버의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LGIBM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x 노트’는 △ 무선랜 기반의 센트리노 플랫폼을 적용한 것은 물론이고, DVD 영화감상과 3D 게임의 그래픽을 지원하는 최고 사양의 그래픽 카드(ATI Mobility Radeon 9600)와 중저음이 강화된 고출력 ‘레조넌스 스피커 시스템’ △ 밝기와 시야각이 기존제품 대비 33%이상 향상된 15인치 LCD 화면 등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독자적인 배터리 전원 관리 기술인 ‘배터리마이저’ 기술을 채용해 기본 6셀 배터리로 업계 최장인 6시간 3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대용량 배터리(9 셀)로는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CPU및 주변장치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는 ‘사일런트 쿨링 열 제어기술’로 시스템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팜레스트의 온도 및 좌우 온도차를 최소화 하여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였다. 15인치 제품의 경우,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얇은2.4Kg, 26.4mm 두께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