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 맥산시스템 스위치 독점 공급

 히타치 제품에서 탈피, 토털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업체로 비전을 세우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http://www.his21.co.kr)이 맥산시스템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블레이드 및 스위치를 국내 독점 공급키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맥산시스템의 스위치 제품은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로 중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한 ‘SA100/200f’ ‘SG110/210m’와 대기업, 데이터센터 등을 겨냥한 ‘MXV320’ 등 총 5가지 제품이 공급된다.

 맥산시스템의 ‘SA100/200f’는 중소규모 업체에 적합한 단독형 스위치로 MXV320과 연동해 사용하기도 하고, 개별 유닛만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도 있다. SA100/200f에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현재 독점공급하고 있는 팔콘스토어의 SAN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인 ‘IP스토어’가 탑재된다.

 데이터센터급의 하이엔드 스위치인 MXV320은 최대 320개의 서버와 연결할 수 있는 고가용성의 통합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다. 재해복구·스토리지 통합·NAS의 역할을 하는 모듈을 블레이드 형태로 탑재하고 있어 중앙 집중적인 스토리지 관리가 가능하다. 또 ‘SAN 크루저’라는 맥산 고유의 관리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지능형 스토리지 네트워크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