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소프트엑스포 & DCF 2003 12월에 개최

 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고현진)은 국내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콘텐츠 산업 전시회인 ‘소프트엑스포 & DCF 2003’을 오는 12월 4일부터 나흘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4일부터 참여 업체 모집에 들어갔다.

 올해 일곱번째를 맞게 되는 이번 전시회는 ‘IT의 새로운 물결(IT New Wave)’를 주제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공개SW, 게임, 모바일콘텐츠, e러닝, 디지털영상, 전자정부 등 7개 독립관으로 구성되며 전시회를 비롯한 각종 부대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신성장동력으로 선정된 임베디드SW와 관련해서는 ‘유비퀴터스 시대의 임베디드 SW 비전’을 주제로 임베디드 SW공모대전 수상작과 국산 리눅스를 활용한 SW·HW를 소개하기로 했다.

 공개SW관에서는 중국·일본 등의 공개SW 업체들이 참가해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한·중·일 공개 SW 활성화 포럼 창립 행사와 해외 유명 리눅스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콘퍼런스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게임관에서는 정보통신부장관배 게임대회 및 아시아 게임기술개발자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국내 게임분야 회사들의 해외 투자유치 설명회도 계획돼 있다. 게임 이외에도 모바일콘텐츠, e러닝, 디지털영상 등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전시행사와 콘퍼런스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소프트엑스포운영사무국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문의 (02)2141-5480, http://www.softexpo.or.kr/www.dcf.or.kr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