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의 마음 클릭으로 전해요"

 ‘부모님께 사랑을 전하세요.’

 항상 마음 한 켠에 간직한 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던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어버이날을 맞아 포털업체들이 네티즌 도우미를 자처하고 나섰다.

 네이버(http://www.naver.com)을 운영하는 NHN(대표 이해진·김범수)은 오는 15일까지 부모님을 기쁘게 할 수 있는 ‘효도성공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은 효도의 마음을 다지기 위한 ‘몸풀기 이벤트’로 반항아 아이템은 때리고 착한 아이템은 보호하는 두더지게임을 준비,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8일 월드컵 상암경기장에서 열리는 야외오페라 ‘투란도트’ 초대권 2장을 제공한다. 또 부모님과 자녀 사이의 벽을 허물고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평소 부모님께 궁금하던 점을 게시판에 올리면 전문상담사가 응답해주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 코너에 참가하는 네티즌에게는 추첨을 통해 디지털카메라와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네이버 메일로 부모님께 효도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선정된 네티즌에게는 네이버 티셔츠를 증정한다.

 네이트닷컴(http://www.nate.com)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서진우)는 어버이날을 겨냥한 특별선물 코너를 마련, 각종 효도 상품을 5일까지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를 위해 SK커뮤니케이션즈는 15명의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카네이션 세트와 천연 해수 진주목걸이, 안마의자 등 6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5일까지 부모님 사진과 함께 올린 애틋한 사연 가운데 네티즌 추천과 별도의 심사를 통해 100만원 상당의 온돌침대를 선물로 제공하는 ‘정, 사랑하는 마음을 부모님께 대신 전해드립니다’라는 행사를 진행한다.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 http://www.yahoo.co.kr)는 오는 13일까지 선물특별전을 마련, 어버이날 선물로 고민하는 네티즌에게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입점쇼핑몰이 추천하는 상품을 모은 야후코리아는 카네이션을 담은 꽃바구니와 꽃상자는 물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려는 네티즌에게는 장뇌삼과 토종꿀·홍삼 등 건강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쉬지 않고 일하신 부모님을 위해 안동하회마을·문경세재·주왕산온천을 도는 ‘특선테마여행! 맛따라∼멋따라∼상품권’과 ‘힐튼호텔 김연자 디너쇼와 호텔 1일 숙박권’ 등도 구비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