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넷, 섬유 ERP시장에 출사표

 다모넷(대표 엄주면 http://www.damonet.com)이 섬유산업용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 회사는 최근 미국의 4대 프로스포츠리그에 소속된 모든 팀과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폴로 등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모자를 공급하는 다다실업의 ERP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함으로써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해외 8개 생산기지에서 연간 6000만개의 스포츠 모자를 생산해 지난해에만 1500억원의 매출을 올려 관련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부상한 다다실업을 준거(레퍼런스)사이트로 확보해 주목된다.

 다모넷은 다다실업의 정보화 프로젝트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섬유 및 무역산업의 업무 프로세스에 특화시킨 ERP인 ‘PAX ERP Ⅱ’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중계무역 형태의 OEM, 원격지(해외공장)의 생산관리에 기능을 특화시킨 ERP인 데다 초기 구축비용이 저렴한 PC급 서버로 운영할 수 있는 등 수출전문 중소기업에 적합하다는 게 다모넷의 설명이다.

 엄주면 사장은 “다다실업의 ERP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데 이어 향후 KM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네트워크 기술을 확보해 고객에게 봉사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은용기자 ey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