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법인인증서 신청고객대상 ‘찾아가는 서비스’

 한국정보인증(대표 강영철 http://www.signgate.com)은 동종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공인인증서 발급을 원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정보인증이 실시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이 회사의 직원이나 등록대행(RA)기관의 직원이 공인인증서 발급을 원하는 고객을 직접 찾아가 신원확인에서 서류접수까지 일괄 처리해주는 것이다.

 이 회사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해당 법인이 직접 공인인증기관이나 RA기관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과 고객의 시간·비용을 덜어주기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그동안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실시하다 이번에 전국 등록대행 기관들과의 협조로 전국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한국정보인증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를 원하는 법인고객은 창원지역과 대구지역의 경우는 창원상공회의소와 대구종합정보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외의 지역은 코아게이트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국정보인증의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온라인 공인인증서 신청란에 등록사항을 기록하면 해당 등록대행기관에서 신청고객에게 연락한 후 직접 방문한다.

 <박영하기자 yh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