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종 전사관리시스템(EMS) 솔루션의 운영정보를 하나의 창으로 본다.”
국산 기업용 SW 전문업체가 외산 솔루션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전산자원관리 솔루션을 하나로 묶어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포털솔루션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니언소프트웨어(대표 조창희 http://www.onionsoftware.com)는 IBM티볼리·HP오픈뷰·CA유니센터·BMC패트롤 등 기업내 전산자원 관리를 위해 사용중인 다양한 관리 솔루션의 장애·성능·구성 정보를 하나의 통합DB로 구성, 웹을 통해 전체 전산자원의 가동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드나이트MP’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업들이 시스템·네트워크·스토리지·보안 등 분야의 관리를 위해 여러 공급업체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을 제거하기 위해 고안된 솔루션으로 분야별로 수십개의 서로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진 관리도구의 콘솔을 통합관리함으로써 각종 장애발생시 신속한 분석 및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어니언소프트웨어는 이 제품이 통합관리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 이미 사용중인 관리 솔루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최장 3개월 이내에 솔루션 구축 및 가동이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고 있다.
조창희 사장은 “최근들어 IBM·HP·CA·BMC 등 대형 외산 업체들이 기업내 모든 분야에 대한 관리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통합해가고 있지만 실제 적용시 이기종 솔루션의 통합에 어려움이 많다”며 “미드나이트MP는 이같은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니언소프트웨어는 금융·공공분야와 대기업 등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영업에 나서 올해 약 15억원의 매출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이정환기자 victolee@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MS, 새 AI 반도체 '마이아 200' 출시…“업계 최고 추론 효율”
-
2
업스테이지, '다음' 인수 시동…카카오와 양해각서 체결
-
3
서울서 국내 최초 '레벨4 무인 로보택시' 달린다
-
4
“딥시크 'AI 저비용 개발'은 신기루”…빅테크 4사, 685조원 투자 전망
-
5
클라우드·AX로 '역대급 실적'…IT 서비스 4사 실적 동반 상승
-
6
제조·국방 등 전분야 AX 이끈다…정부, 2.4조원 투입·전주기 원스톱 지원
-
7
아마존, 1만6000명 추가 감원 추진…AI·효율화 가속
-
8
대기업 해킹 후폭풍…지난해 '정보 탈취 악성앱' 53% 급증 서민 자산 노려
-
9
감사원 “공공시스템 '모의해킹', 5000만 개인정보도 뚫려”
-
10
삼성SDS, 오픈AI와 사업 본격화…섹타나인·하나투어에 맞춤형 AI 공급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