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키워드

 이번주(1월 12∼17일)에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온라인게임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약간씩 순위변동이 있긴 했지만 A3, 리니지, 테일즈위버, 천상비, 뮤,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인기 온라인게임들이 10위 안에 고르게 분포했다.

 온라인게임과 함께 이번주에 눈에 띄는 검색어는 연예인들이다. 영화 ‘색즉시공’에서 열연을 펼친 진재영이 5위로 10위권에 진입했고 연예인 킹카 퀸카를 이어주는 연예프로 ‘강호동의 천생연분’에 출연해 멋진 재즈댄스 실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추소영’이 11위로 훌쩍 뛰어올랐다. 4인조 여성그룹 슈가의 ‘박수진’도 13위를 차지했다.

 이들 외에 가장 눈에 띄는 연예인은 36위로 순위에 진입한 ‘이진성’이다. ‘청담동 호루라기’란 별명으로 유명한 ‘이진성’은 스피드스케이팅 전 주니어 국가대표, 빙상연맹 서울지부 이사 등 화려한 이력과 엽기댄스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엽기가수 ‘싸이’의 친구로 방송에 첫 선을 보인 이후 다양한 오락프로에서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모 방송사의 인기 시트콤에 합류하기로 하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맹가네 전성시대로 새로운 전성시대를 맞고 있는 ‘최강희’가 24위를 차지하는 등 미녀 연예인의 인기도 계속되었다.

 개성있는 개그맨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 개그콘서트에 출연해 독특한 외모와 뛰어난 목소리 연기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옥동자’ 정종철이 21위를 차지했다. 또 국내 복권사상 최고액인 65억7400만원의 당첨자가 나온 로또가 전국적인 복권열풍을 불러일으키면서 단숨에 25위로 등장했으며 초중등교사 임용시험 합격자가 발표되면서 합격자 명단이 공개된 ‘경기도 교육청’도 순위권에 진입했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순위 검색어(지난 순위)

 1 A3(1)

 2 리니지(2)

 3 아르바이트(4)

 4 테일즈위버(3)

 5 진재영

 6 고전게임(8)

 7 천상비(7)

 8 엽기(6)

 9 뮤(10)

 10 크레이지아케이드(5)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