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가 대만과 일본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게임업체 그라비티(대표 임건수)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는 지난 22일 대만에서 상용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6만2000명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한 데 이어 상용화 5일 만에 동시접속자가 최대 8만2000명을 기록하는 이변을 연출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돌풍은 대만뿐 아니라 일본에도 이어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라그나로크’는 지난해 11월 일본내 무료 시범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꾸준하게 이용자수를 늘려 9월말에는 80만명의 등록회원과 동시접속자 3만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그동안 일본 게임업계에서는 스퀘어의 PS2용 온라인게임인 ‘파이널팬터지11(FF11)’이 이용자가 12만명을 넘는 데 그치자 비디오 콘솔게임이 강한 일본 풍토에서는 온라인게임이 발붙이기 힘들다고 판단해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라그나로크’는 이같은 ‘일본 온라인게임 불가론’을 완전히 뒤집는 첫 사례로 주목을 끌고 있다.
그라비티 임건수 사장은 “대만과 일본 사용자들이 ‘라그나로크’에 열광하는 이유는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캐릭터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지기 때문으로 보인다”며 “대만에 이어 일본에서도 연내 상용서비스를 단행할 예정이라 해외 로열티 수입이 국내 매출을 앞지를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자신했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엎친데 덮친 디플정…특별법·민간위 난항
-
2
반도체 중심도시 꿈꾼다…용인시, 이동신도시 본격화
-
3
손 맞잡은 이재명-문재인…野, '실용·중도·진보' 빅텐트 구축 시동
-
4
'AI 지각변동' 中딥시크 창업자는 본토 출신 40세 컴퓨터전공 펀드매니저
-
5
엔비디아, 中 AI 딥시크 등장에 846조원 증발
-
6
“이 동작 가능해?”…발전하는 4족보행로봇 [숏폼]
-
7
갤S25 사전판매 첫날 인기모델은 울트라…전체 60~70% 차지
-
8
트럼프 페북 계정 차단 하더니...메타, 트럼프에 360억원 주고 소송 합의
-
9
소프트뱅크 “오픈AI에 최대 36조원 투자 타진”
-
10
삼성전자, 5세대 D램(D1b) 설계 변경 추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