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가 반도체와 휴대폰 사업 호조에 힘입어 올 2분기 경영실적이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분기 매출 9조9400억원, 순이익 1조9200억원의 영업실적을 기록, 이에 따라 올 상반기 총매출 19조8700억원, 순이익 3조82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지금까지 반기실적 중 사상 최대치를 시현했다고 19일 공식 발표했다.
삼성전자 주우식 IR팀장(상무)은 2분기 사업무문별 실적발표를 통해 “△반도체 매출 3조2400억원, 영업이익 1조700억원 △정보통신 매출 2조7700억원, 영업이익 6100억원 △디지털미디어 매출 2조4400억원, 영업이익 1500억원 △생활가전 매출 1조600억원, 영업이익 900억원 등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전체의 영업이익률은 19%를 기록했고 사업부문별 영업이익률은 반도체 33%, 정보통신 22%, 디지털미디어 6%, 생활가전 8% 등이었다. 전체 영업이익에서 반도체가 57%, 정보통신이 33%의 비중을 차지해 선전이 두드러졌다.
삼성전자는 이같은 상반기 실적 호조를 반영, 올 투자규모를 당초의 4조6500억원에서 4조8800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이는 지난 18일 삼성그룹이 조정발표한 올해 전체 투자규모의 75%를 차지하는 액수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도 구조조정을 통한 높은 제품 경쟁력, 다변화된 수익구조,고가브랜드로의 전환 등을 통해 연간 사상 최대인 실적을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삼성SDI, 美 합작공장 ESS 전환 본격화…장비 발주 착수
-
2
아성다이소, 여름 휴가철 앞두고 '비치 리조트룩 기획전' 실시
-
3
단독'디지털헬스법' 중복 없앤다…법제화 탄력 기대
-
4
LG CNS, 구글 클라우드 '제미나이 엔터프라이즈 어드밴스드 컴피턴시' 획득
-
5
삼성, '하이브리드 본딩 우위' 정량 입증…HBM4E 열 관리 우세
-
6
이통 3사, 최적요금제 고지에 3년간 437억원 부담
-
7
SK하이닉스 미국 나스닥 ADR 발행 확정…최대 45.5조 원 조달
-
8
경북대, 질화갈륨 전자소자 세계 최초 '700㎓ 주파수 장벽' 돌파
-
9
삼성전자 “AI 모듈러 홈, 3년 후 1만호 공급 목표”…아파트·빌딩으로 확장
-
10
현대차 노조, 파업 찬반투표 92% 찬성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