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보안컨설팅 프로젝트 시큐어소프트서 수주

 

 정보보호전문업체 시큐어소프트(대표 김홍선 http://www.securesoft.co.kr)는 공인인증서비스 부문에서 주요기반 시설로 지정된 한국정보인증(대표 강영철 http://www.signgate.com)의 보안컨설팅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시큐어소프트는 이번 수주로 앞으로 2개월간 한국정보인증 시스템에 대한 보안현황 분석과 취약점 진단 및 모의해킹을 통한 위험분석, 보안모델링, 보호대책 수립을 실시하고 향후 대응체계를 제시하는 등 정보보호 컨설팅에 나선다. 또한 시큐어소프트와 한국정보인증은 양사의 특장점을 살린 새로운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관계를 맺기로 하고 별도의 추진팀 구성을 합의했다.

 시큐어소프트 김홍선 사장은 “시큐어소프트는 2년 전부터 컨설팅을 중심으로 통합보안솔루션을 제공하는 보안전문업체로 변신했다”며 “금감원, 사법부, SK텔레콤 등 대형 보안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살려 주요기반 시설에 대한 컨설팅 작업을 확대하고 이를 위해 컨설팅 방법론과 프로그램 모듈을 체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보인증은 9개 정보보호전문업체에 대한 자료를 검토, 이중 4개 업체에 대한 제안서를 접수해 시큐어소프트를 정보보호 컨설팅 업체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