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온라인게임 강세 속 `PS2` 선전 여부에 관심

 소니의 비디오 콘솔게임기인 PS2가 지난 22일부터 국내에 시판됨에 따라 업계의 시선은 소니의 목표 판매량 달성 여부로 모아지고 있다.

 올해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의 판매 목표량은 100만대. SCEK는 이달 말까지 적어도 10만대 이상의 판매량은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SCEK의 윤여을 사장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일본 830만대를 비롯, 북미와 유럽에서 각각 840만대와 680만대의 판매실적을 올렸다”면서 “비디오 콘솔게임기에 대한 관심과 PS2의 인기도를 종합하면 한국에서 세운 판매 목표치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같은 SCEK의 기대와는 달리 업계 일각의 반응은 예상외로 차갑다. 한마디로 실현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것이다.

 한 관계자는 “PC·온라인 게임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 게임시장의 현실을 모르고 하는 소리”라고 말하고 “외국의 사례를 통해 비교한다면 한국에서 통하지 않는 액션· 슈팅 게임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아야 한다”며 한마디로 SCEK의 과욕이란 입장을 보였다.

 비디오 콘솔게임 관련 쇼핑몰을 운영하는 한 관계자도 “PS 마니아들은 이미 어떤 방식으로든 PS2를 구매했다고 판단된다”면서 “특히 올 여름 X박스가 출시되면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며 50만대 이상의 판매기록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업계의 이같은 부정적인 견해에도 불구, 최근의 PS2의 판매는 일단 순조를 거듭하고 있다.

 SCEK의 한 관계자는 “매장을 찾는 상당수 고객들이 높은 관심도를 나타내고 있다”면서 “이런 추세가 이어지면 연내 100만대 판매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용산 전자랜드점의 한 관계자도 “주말동안 예약판매 7000대를 포함해 약 1만2000대가 판매됐다”면서 “일단 고무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SCEK가 연내 100만대 판매 목표를 달성, 비디오 콘솔게임기의 새장을 열지 아니면 일회성 바람으로만 만족해야 될지는 좀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할 것 같다.

 <김준배기자 joo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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