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팬테크,EMI커넥터 양산

 EMI 부품전문 생산업체인 익스팬테크(대표 김성열 http://www.expantech.co.kr)가 EMI필터를 내장한 D타입 초소형 커넥터를 개발, 본격 공급에 나섰다.

 익스팬테크는 5억원의 연구비를 투입, 2년간의 연구끝에 컴퓨터·네트워크장비·통신시스템·의료장비 등에 장착할 수 있는 D타입 초소형 EMI커넥터 개발에 성공한 것을 계기로 이달초부터 월 10만개씩 생산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EMI필터는 PC와 프린터·모니터·스캐너 혹은 이동통신기기의 RF모듈·광중계기모듈 등 박스화된 단위기기간의 연결시 연결부를 통해 유입 또는 유출되는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해 EMI필터 기능을 내장시킨 차세대 커넥터다.

 김성열 익스팬테크 사장은 “선진국에서는 통신장비 PC 등에 장착되는 단순 커넥터 대신에 EMI필터가 내장된 D타입 커넥터를 탑재하도록 의무화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는 국내 통신장비업체들의 경우 EMI필터가 내장된 D타입 커넥터를 장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익스팬테크는 이번에 개발한 EMI필터 내장 D타입 커넥터를 미국 유명 통신시스템업체인 J사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공급키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희영기자 hy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