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 월간대상

 정보통신부는 7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수상제품으로 일반소프트웨어 부문에 인터하우스의 아이소봇을, 콘텐츠 부문에 엠조이넷의 열혈강호를 선정, 발표했다.

 일반소프트웨어 부문 수상제품인 아이소봇은 인터넷에 존재하는 수많은 사이트에서 B2B정보, 쇼핑몰정보, 뉴스정보, 증권정보, 부동산정보 등 원하는 정보만을 자동으로 수집·분석·추출하는 지능형 검색 에이전트로 인터넷 쇼핑몰이나 부동산 또는 증권 포털사이트 등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정보수집기능을 가진 아이로봇, 분석기능을 가진 아이파서(iParser), 로컬서치엔진으로 구성돼 있는데 아이로봇이 각 사이트를 방문하면 그 사이트에 있는 해당정보를 아이파서가 분석·추출하는 동시에 추출한 정보를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게 된다. 또 로컬서치엔진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정보 중 필요한 정보만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색한다.

 콘텐츠 부문 수상제품인 엠조이넷의 열혈강호는 휴대폰용 롤플레잉게임으로 이미 SK 엔탑과 KTF에서 서비스되면서 히트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버튼 하나만을 사용한 단순 공격·방어 명령을 수행하는 기존 모바일게임과 달리 휴대폰 버튼 조작을 조합해 여러가지 공격방법을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이같은 인기의 비결이다.

 이 게임은 무공을 연마하고 문파를 형성할 수 있는 시나리오 모드와 게임에 접속한 다른 게이머들과 문파간 또는 개인간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온라인 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부가서비스로 캐릭터 다운로드 서비스와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바탕화면도 제공하고 있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