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즈아이, GIS기반 마케팅 솔루션 출시

 니즈아이(대표 한일 http://www.needsi.com)는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마케팅 솔루션인 마저(Marzer)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니즈아이가 자체 개발한 마저는 지리정보와 고객정보를 결합해 지역적 특성에 따른 고객분석이나 상권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점포전략, 채널전략,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세울 수 있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점포별 마케팅 대상 고객 추출은 물론 지역별 잠재고객 확보, 지역에 따른 판촉 프로그램 계획, 지역별 전사적 전략 수립, 점포 확장시 가능 지역 선별, 우수 시장 입지 분석 등이 가능하다. 특히 전국 아파트DB, 공시지가DB, 지도·지번DB 등 다양한 DB가 함께 제공돼 효과적인 GIS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다.

 마저는 GIS마케팅, 전략컨설팅, 정보DB 등의 모듈로 이뤄져 있으며 이를 데이터웨어하우스(DW) 및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과 연계할 경우 GIS기반 CRM(gCRM)으로 확장할 수 있다.

 니즈아이는 올 상반기에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의 GIS기반 지역별 교통사고현황 분석 및 예측시스템, 국민은행 GIS마케팅 전략시스템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CRM 업체와 제휴를 맺고 gCRM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