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증권거래>주요 증권 사이트-SK증권

 SK증권(대표 김우평 http://www.prien.com)의 HTS시스템은 고객의 편의성·매매의 신속성·정보의 다양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프라이든닷컴은 현재가를 중심으로 차트 및 기업정보, 고객의 계좌정보 등을 한 화면에 종합화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 정보를 조회하는 모든 화면에서 한번의 오른쪽 마우스 클릭으로 바로 주문시스템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해 빠른 매매거래를 가능케 했다.

 이와 함께 단순한 정보제공에서 탈피, 투자자 성향별로 개개인이 투자조건을 설정해 놓고 이에 따라 매매시점을 포착, 통보해 주는 시스템도 갖추는 등 고객 편의에 중심을 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조건의 결합을 통해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종목분석 기능도 갖췄으며 주식시세를 정보원으로부터 사용자의 단말기까지 메모리화 처리함으로써 탁월한 정보제공 속도를 보장하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된 다양한 도표와 그래프 등 비주얼한 화면도 프라이든닷컴의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현재 1만5000명 이상이 PC를 통해 동시 접속할 수 있으며 011·017·016 휴대전화단말기를 통한 무선 증권거래 서비스도 현재까지 4만6000건 이상의 로그인 횟수를 기록할 정도로 호응이 높다.

 최근 4개 중소형증권사와 공동으로 PDA를 이용한 무선 증권거래서비스를 개통, 이달중에 시세와 증권정보를 제공하고 오는 9월부터는 매매주문을 포함한 토털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오는 9월부터는 국내 최초로 국내 투자자가 직접 HTS를 통해 실시간으로 미국 증권시장의 정보를 조회하고 거래도 가능한 시스템을 가동시킬 예정이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