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컨설팅 업체인 마크로테크놀러지(대표 이성만 http://www.macrotek.co.kr)는 보안 업계 최초로 기업의 최고 경영자와 최고 기술자(CEO·CIO)를 위한 시큐리티 지침서인 ‘마크로 시큐리티 리포트(Macro Security Report for CEO·CIO)’를 발간했다.
마크로테크놀러지가 선보인 시큐리티 리포트는 e비즈니스 기반 산업의 발전과 함께 핵심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보안분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지식 및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안정책의 결정권을 갖고 있는 CEO·CIO가 정보보안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보안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매달 20일에 발간되는 이 시큐리티 리포트는 정보보호 분야에서 이슈가 되거나 맥을 짚고 넘어가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컬럼’, 국내외의 정책 및 동향을 종합적으로 수집·분석해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하는 ‘정책 및 동향’, 보안 신기술 및 트렌드를 통한 기술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신기술·신조류’, 각 분야에서 발생한 구축사례를 통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케이스 스터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