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처음으로 고객관계관리(CRM) 아웃소싱 서비스가 선보인다.
온라인고객관계관리(eCRM) 솔루션 전문회사인 이씨마이너(대표 김광용 http://www.ECMiner.com)는 새롬기술(대표 오상수)에 온라인서비스임대(ASP) 기반으로 eCRM을 구축,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계약에 따라 이씨마이너는 엘림넷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eCRM 솔루션을 탑재, 서버를 운영하며 새롬기술에 매달 고객사 현황 자료와 관련한 분석 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새롬기술은 다이얼패드 이용 고객들의 인터넷전화 사용 패턴과 온라인서비스 사용 행태 등을 실시간 분석하고 본격적인 eCRM 프로젝트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초기투자 비용 및 과다한 중복투자에 따른 부담도 최소화하면서 고객정보 활용 방안과 관련한 다양한 원투원 마케팅 전략을 시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씨마이너는 이를 위해 웹로그 추출 및 고객정보 분석용으로 「웹 애널라이즈」와 다차원 분석툴인 「파워플레이」를 사용하며 오는 6월 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은아기자 eaju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6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7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8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9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