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분야의 논문 인용도 조사통계자료인 SCI(Science Citation Index)를 발행하는 미국 ISI사가 한국에서 발표된 과학기술 논문 가운데 가장 많이 인용된 18편을 선정, 이들 논문 저자 48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한다.
ISI는 지난 94년부터 98년까지 한국에서 발표된 논문 가운데 인용빈도가 가장 높은 논문 18편을 선정, 2일 오전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이들 논문의 저자들에게 공로상을 수여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로상 수상 논문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한국과학기술원, 서울대에서 각각 4편의 논문이 선정됐으며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기초과학지원연구소, 충남대, 성균관대, 대구대, 삼성전자 등에서도 각각 1편의 논문이 뽑혔다.
특히 이번 공로상을 받는 18편의 논문 가운데 4편은 국내 정보통신분야 학술지 중 유일하게 SCI에 등재된 「ETRI Journal」에 발표된 것으로 수상자 48명 중 13명이 논문발표 당시 ETRI에 근무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ETRI에서 선정된 논문 4편은 정보통신 분야의 학술지 중 국내에서 유일한 SCI등재 국제 학술지인 「ETRI 저널」에 발표된 것이다.
ETRI 관계자는 『이같은 결과는 그동안 정보통신 분야의 원천연구를 꾸준히 지원해 온 정보통신부의 정책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원천연구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결실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2
이란 시위·파월 수사에…비트코인 '디지털 피난처' 부각
-
3
“규제 풀리자 쏟아졌다” 금융권 SaaS 도입 3배 증가...KB·신한 '투톱'
-
4
단독은행권 “스테이블코인 이자 지급 허용 여부”논의 개시
-
5
김태흠 지사, 정부 광역 지방정부 행정통합 인센티브 방안 발표 “실망스럽다”
-
6
코스피 5000 목전으로…사상 최초 4900 돌파
-
7
[ET특징주] 극적인 실적 반등 전망에… 한전기술 주가 10%↑
-
8
수원시, GB 풀고 AI·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학도시 대변신 스타트
-
9
경계 무너진 렌터카시장…중소단체마저 외국계PEF 영향권
-
10
애플페이, 중국 사용자 '해외 결제' 개방한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