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인간을 경영하는 11가지 원칙 = 현대 경영학의 화두인 「인간 경영」을 모토로 사람을 다루는 방법과 변화시키는 방법을 설명한다. 저자인 셜리 매키넌은 조직 파괴의 가장 큰 원인으로 인간 관계의 커뮤니케이션 부재를 손꼽는다.

인간의 개성과 욕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기업 성공의 핵심은 제품, 서비스가 아닌 인간 경영이라고 강조한다. 특히 성공을 인간학 관점에서 철저히 분석, 여러 사례와 정의를 통해 어떻게 해야 인간 관리에서 성공할 수 있는가, 성공하는 사람은 사람을 어떻게 다루는가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특히 이 책은 일본의 MK택시, 마쓰시타전기 등 성공사례를 꼼꼼히 분석함으로써 「좋은 사람은 반드시 실패한다」 「문제인물에게는 냉정하게 대하라」 「관계에서 승리하는 리더가 성공한다」 등 인간 경영 성공의 11대 원칙을 제시한다. 셜리 매키넌 지음, 최종옥 옮김, 청양, 9500원

◇잭웰치와 GE 방식 필드북 = 잭웰치가 추진한 6시그마, 워크아웃, 벽 없는 혁신프로그램을 통해 GE를 연매출 1000억달러가 넘는 세계 최고 기업으로 성장시킨 혁신 전략을 소개한다.

GE의 성공 전략을 실용적·체계적으로 분석, 「GE 전략 요약」 「GE 방식」 「자기 평가 실습예제」 「다음 단계」 「행동단계」 「GE 도구 모음」 등으로 매뉴얼화 했다.

잭웰치, GE 최고 경영진과의 밀착 인터뷰를 통해 현장감 있는 경영 전략 소개는 물론 현 기업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예제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잭웰치의 인용어구와 경영철학을 일반 기업에 접목시켜 글로벌 시대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 21세기의 생존 전략을 제시한다. 로버트 슬레이터 지음, 강석진·이태복 옮김, 물푸레, 1만5000원

◇클릭 앤 모르타르 = 이 책은 인터넷을 제대로 이용하고 성공하는 기업으로 발전시키는 3가지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열정적인 문화, 독특한 형태의 리더십, 경영형태 등을 주요 테마로 비즈니스 성장의 도구를 설명한다.

「클릭(click)」은 인테넷을 상징하며 「모르타르(mortar)」는 인터넷에서 비즈니스를 창조하는 열정, 직원을 움직이고 고객의 충성심을 이끌어내는 열정이라고 이 책은 정의한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금융서비스 회사인 찰스스왑의 사례분석을 통해 주식 대폭락, 적자에 허덕이는 일반 닷컴 기업과의 차별성을 분석한다. 결국, 성공비결은 열정과 문화로 탁월한 인재를 붙잡고 인터넷 시대에도 전통적인 가치가 더욱 소중하다는 점을 피력하고 있다. 데이비드 S 포트럭·테리피어스 지음, 구본성 옮김, 세종서적, 1만3000원

◇어린왕자 = e북 출판 업체인 사운드북스(http://www.sbooks.co.kr)는 생텍쥐페리 탄생 100주년 기념으로 「어린왕자」를 출시했다. 책과 CD 형태로 출간되는 전자북 「어린왕자」는 전문 성우 6명이 나래이션을 담당한다.

특히 「후회」를 비롯한 4곡의 사운드 트랙이 담겨 있어 읽는 책에서 듣고 보는 책으로의 전이를 도모했다. 모든 배경음악, 주제곡을 창작한 것도 특징이다.

사운드북스는 「어린왕자」를 사운드북화 하는 것을 시작으로 그리스 로마신화, 백범일지,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소리로 듣는 어린왕자는 사운드북스 홈페이지에서 샘플을 들을 수 있다. CD, 테이프 형태로 공급되며 책을 포함해 각각 1만3000원, 1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됐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