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림커뮤니케이션, 온라인게임 개발엔진 「아이시스」 발표

온라인 게임업체인 열림커뮤니케이션(대표 방갑용 http://www.yolim.com)은 온라인 게임개발 엔진인 「아이시스」를 상품화, 시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지난 98년 3월 개발에 들어가 2년여 만에 상품화한 「아이시스1.7」은 온라인 게임개발을 위한 각종 모듈을 갖추고 있으며 △슈팅 △ RPG △액션 △시뮬레이션 등 전 장르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또 TCP/IP와 UDP를 동시 지원하고 서버당 최대 3만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으며 분산서버시스템도 지원한다.

이 회사는 16비트 컬러지원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이렉트X와 MMX 가속지원을 받아 초당 150프레임 및 12가지 광원효과를 구현할 수 있으며 어셈블리로 구현한 그래픽 이펙트 효과는 매우 뛰어나다고 밝혔다.

특히 스프라이트의 임의 축소·확대 및 대용량 사운드를 스트림 형식으로 잘라 사용함으로써 시스템 메모리의 부담을 줄였으며 그래픽 파일은 최대 30%까지 압축이 가능하다.

방갑용 사장은 『온라인 게임에 관한 어느 정도의 지식만 있는 개발자라면 아이시스를 이용, 4개월 후 온라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범용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며 『카피당 2억원 정도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02)3424-7724

<이창희기자 changhlee@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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