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및 라이브러리 전문업체인 노르웨이 트롤테크사의 하바드 노드 사장이 자사의 임베디드 리눅스용 개발도구인 큐티임베디드에 대한 고객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미지리서치·한컴리눅스·팜팜테크 등 국내 협력사들과 공동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최근 방한했다.
『임베디드 시스템과 관련한 한국기업들의 기술수준은 세계적이며 발전속도 역시 빠릅니다. 특히 이들 장비에 탑재되는 리눅스 운용체계(OS)나 애플리케이션 개발 정도는 인상적입니다. 임베디드 리눅스용 개발도구 제조업체로서 한국은 매우 기대되는 시장입니다.』
노드 사장은 인터넷 어플라이언스를 비롯, 이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기술수준이 미국보다 오히려 앞서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임베디드 리눅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선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화가 필수적이고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좋은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트롤테크의 향후 목표라고 밝혔다.
『최근 트롤테크는 큐티임베디드와 같은 임베디드 리눅스용 개발도구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임베디드 리눅스가 윈도CE나 팜OS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롤테크는 다양한 개발도구를 지원함으로써 임베디드 리눅스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드 사장은 또 임베디드 리눅스용 게임 및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업체인 미 루키사와 제휴,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등 인터넷 어플라이언스쪽 수요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개발도구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제2호 민간투자형 SW사업 중단…사업 몰이해가 빚은 참극
-
2
한화시스템, 937억 규모 한미 연합 지휘통제체계 재구축 사업 수주
-
3
개보위, '19만 개인정보 유출' 신한카드 조사 착수
-
4
[사설] KT 박윤영號, 첫 인사가 만사다
-
5
챗GPT로 쓴 글, 83%가 1분 만에 잊어…MIT “AI가 뇌 활동 단절”
-
6
국정자원 화재 석 달, 연내 100% 복구…공공IT인프라 전면 개편 착수
-
7
구글 딥마인드 긴급 보고서... "AI들끼리 협력하는 순간, AGI 탄생할 수 있다"
-
8
포지큐브, 포항공대에 통합 생성형 AI 플랫폼 'Postech AI' 공식 출시
-
9
한화시스템, 그룹 IDC '소프트웨어 정의(SDx)'로 대수술…차세대 네트워크 인력 수혈
-
10
쿠팡 '정부 지시' 주장에…국정원 “지시 없었다” 반박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