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현진)는 CD롬 타이틀인 「삼국사기(열전)/삼국유사」를 전국 1만여 초·중·고교에 기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증하는 CD롬 타이틀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2000」의 옛한글, 확장된 한자, 인터넷문서 작성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CD 한 장에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의 번역본, 원문 전부와 관련된 원사료를 수록한 것으로 오는 9월 세미나를 통해 전국 16개 교육청 산하 약 1만여 초·중·고교에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의 유니코드를 기반으로 누리미디어가 개발한 이 CD롬의 사용자들은 개별부분 검색과 수록내용 전체 검색을 통해 일종의 전자도서로 CD롬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본문 내용 가운데 해당용어와 하이퍼텍스트로 연결된 역주를 참조함으로써 더욱 쉽게 고문을 이해할 수 있다.
이번에 초·중·고교에 기증하게 될 CD롬은 국내 전자출판전문 누리미디어에서 제작한 것으로 한국 사학계의 태두인 두계 이병도 박사가 30여년에 걸쳐 번역과 역주, 교정작업을 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축됐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개보위, '19만 개인정보 유출' 신한카드 조사 착수
-
2
삼성SDS, 오픈AI와 국내 첫 파트너 체결…JY-올트먼 회동 첫 결실
-
3
내년 공공 상용SW 구매 예산 4000억 첫 돌파…SaaS 집계 영향
-
4
구글, 'AI 전력' 확보에 7조원 베팅…인프라 기업 '인터섹트' 인수
-
5
[2025 AI 공공혁신]초거대 AI 서비스, 민원·상담·안전까지 확산 가속
-
6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5개팀 1차 결과물 30일 공개
-
7
에스원, 삼성전자와 '삼성 AI 도어캠' 출시…“택배 분실부터 강력범죄까지”
-
8
엘리베이터 조작·이용하는 실내 자율 배송 로봇 '엘리'
-
9
팬텍, 구글로부터 LTE·5G 표준특허 로열티 받는다
-
10
[데이터센터 테스트베드]이노그리드, 디지털 트윈 기반 DCIM 통합 운영관리 시스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