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사람컴, 미 고콤와이어리스에 VoIP 솔루션 공급

큰사람컴퓨터(대표 이영상 http://www.freewebtel.com)는 미국 통신서비스 업체인 고컴와이어리스(GoComm Wireless)와 음성데이터통합(VoIP) 및 메신저 솔루션 공급에 관한 계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큰사람컴퓨터는 미국지사인 프리웹텔을 통해 인터넷폰 서비스용 솔루션과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고컴와이어리스에 공급하며 그 대가로 서비스 이용회원수 증가시 라이선스료를 받게 된다.

고컴와이어리스가 확보하고 있는 100만회원 가운데 절반 가량만 프리웹텔 서비스를 이용하면 큰사람컴퓨터는 연간 100만달러 규모의 라이선스료를 받게 되며 고컴와이어리스의 제휴 사이트가 프리웹텔 솔루션을 구축할 경우에도 동일한 이용료가 받게 된다.

큰사람컴퓨터의 VoIP 솔루션은 독특한 음성압축방식을 이용해 통화품질이 양호하며 통합메신저 기능, 방화벽 및 가상사설망 지원기능을 내장해 활용범위가 넓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영상 사장은 『미국 무선통신회사와 VoIP 및 인스턴트 메신저 솔루션 수출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국내 통신 소프트웨어의 기술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며 『미국 내에만 1000여개 통신사업자들이 VoIP 서비스 도입을 계획하고 있어 시장전망은 매우 밝다』고 설명했다.<최정훈기자 jhchoi@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