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서 현금 준다

최근 현금을 경품으로 내걸고 회원모집 경쟁에 나선 인터넷 사이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제까지 경품은 협찬사와의 제휴를 통해 현물로 지급하던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현금으로 지급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는 개인의 필요와는 상관없이 무차별적으로 지급하는 현물 경품 대신 선택의 폭이 넓은 현금을 선호하는 신세대의 취향을 그대로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인터넷 할인 쇼핑몰 디씨피아(http://www.dcpia.com)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실시하는 신규 가입회원 모집 이벤트에서 추첨을 통해 특별상 100명에게 현금 100만원씩, 총 1억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은 21일까지 상품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휴가비 50만원, 2등 1명에게 20만원, 3등 10명에게 5만원을 지급하며 다국어 검색 및 번역기 개발 전문업체 언어공학연구소는 최근 일본전문 채팅 커뮤니티 사이트 「신주쿠닷컴(http://www.shinzuku.com)」을 오픈하면서 내달 12일까지 매일 신규 회원 1명을 추첨, 현금 100만원을 지급키로 했다.

또 인큐베이팅 전문업체 미래랩이 운영하는 증권투자전략 커뮤니티 사이트 스톡노트(http://www.stocknote.com)도 오는 31일까지 사이트 개편 기념 이벤트로 포럼에 글을 올리면 조회수, 추천수, 전문가 의견에 따라 군계일학상 1명에게 현금 100만원을 준다.

LG캐피탈(http://www.lgmyshop.co.kr) 역시 31일까지 캐릭터와 배너광고, 디자인 공모전을 열어 최우수 당선자에게 300만원, 우수 당선자에게 1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