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간에서 미술·공예품 판매는 물론 일반인과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자료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전문 사이트가 있다.
현직 대학교 전문 교수가 운영하는 크라프트21닷컴(대표 여운미 http://www.carft21.com)은 단순한 미술품 판매뿐만 아니라 중견작가와 함께 신인작가를 발굴해 인터넷 전시회를 여는 등 거래 정보까지 제공한다.
이 사이트에서는 동양화·조각·서양화 등 10개 분야 50여명의 중견작가와 신예작가로 구분해 작품 평과 상세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신예작가의 경우 작품소개 차원을 넘어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도 도입했다.
현재 유통되는 작품은 대부분 유명작가의 작품이거나 고가품이 주종을 이루는 데다 일부 특정 소장자나 갤러리, 미술관 위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중견작가나 신예작가들의 작품들은 매매가 되지 못하는 실정이다. 크라프트21닷컴은 일반인들이 쉽게 관심을 갖도록 문제점을 보완, 유망 신진·중진작가의 작품과 근현대미술품의 판매 알선과 함께 온라인상에서 더욱 많은 공예품을 소개하는 미술·문화관광·디자인 상품 개발 통합 사이트라는 점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사이트 메뉴는 작품 하우스, 이벤트 상품, 작가탐구, 미술품 교환 등 각종 문화기행 등을 마련해 비교적 시기성에 맞는 최신 정보를 계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어 문화 전반에 걸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방문해 검색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아이온2·마비노기, 여론 확 바뀐 이유는
-
2
LG엔솔, 美 FBPS와 3.9조 규모 배터리 계약 해지
-
3
쿠팡, “'셀프 조사' 아닌 정부 지시 따른 것”...쿠팡vs정부 정면 충돌
-
4
위성락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 안보 협력이 관건…한미 핵잠 협정 속도”
-
5
새해 '新무쏘·캐니언' 출격…韓 픽업트럭 판 커진다
-
6
“CES 전시 틀 깬다”… 삼성전자, 1400평에 'AI 미래' 제시
-
7
단독한화 김동선, 안토 회원권 '묻지마' 개편…기존 회원 재산권 훼손 논란
-
8
신세계, 직원 사번 8만여건 유출…“고객 정보 유출은 없어”
-
9
현대차, 새해 신차 7종 출격…슈퍼사이클 시동
-
10
'첫 기자회견' 정청래 “국민의힘 해산”…'자주파' 중심 한반도委도 공식화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