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비디오> 5월 판매용비디오 시장 동향

주요 셀스루 업체들은 6월에는 어린이 대상 작품 비중이 크게 감소하고 성인층 대상 기획물인 「하우 투(How To)」 작품이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했다. 또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 고조로 어린이 대상의 영어교육 작품의 출시 및 판매가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6월 출시가 예상되는 성인 대상의 기획물로는 「이소라의 다이어트 체조 2」가 최대 히트작으로 꼽히고 있으며 「신디 크로퍼드의 환상적인 몸매 가꾸기」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소라의 다이어트 체조 2」는 1편과 같이 신나라에서 유통을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스펙트럼디브이디에서 DVD 타이틀로 출시하는 「신디 크로퍼드의 환상적인 몸매 가꾸기」는 성일미디어측이 셀스루 비디오 출시를 협의중이다. 또 유아이엔터테인먼트의 「키크는 비디오」도 6월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처럼 성인 대상의 기획물 출시가 이어짐에 따라 기존 「하우 투」 프로그램인 이소라·조혜련 등의 다이어트 작품들과 성일미디어의 「나라 한방 다이어트 체조」 등도 소폭의 판매증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어린이용 영어교육 작품의 활기도 예상된다. 이는 5월 셀스루 비디오 시장에서 그나마 판매가 잘 됐던 작품들이 「헬로우 키티」 「둘리의 배낭여행」 「처비 잉글리시」 「패트와 매트-영어판」 등 영어교육 관련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이를 반영하듯 6월에는 「김지호의 춤추는 율동동요-영어판」 「붕붕차차-영어판」 등 영어교육 시장을 겨냥한 신작 출시가 이어질 전망이다.

5월 셀스루 비디오 시장에서는 비엠코리아의 「베이비 잉글리시」와 프레임엔터테인먼트의 「붕붕차차」 시리즈 등 2개 작품만이 1만세트 이상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5월 특수를 겨냥해 잇따라 출시됐던 「곰이고미 테디베어」(미라클) 「과일나라 친구들」(서울문화사) 「해동이와 달동이의 조각나라 재미나라」 「콩닥꽁닥 강아지 키퍼」(성일미디어) 「내사랑 키티」(SBS프로덕션) 등은 대부분 1000∼2000세트 판매하는 데 그쳤다.

<강재윤기자 jyk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