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닷컴 기업들이 최근의 주가폭락으로 자본조달의 길이 막히자 생존을 위해 「짝짓기」에 나서고 있다.
뉴욕타임스(http://www.nyt.com)에 따르면 닷컴 업체들은 하루라도 더 기업생명을 지속하기 위해 절박하게 노력하고 있으며 닷컴 업체간 인수합병의 급증은 이런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잡화점인 피포드(http://www.Peapod.com)사는 지난주 파산 직전에 국제적인 식료품 소매업체인 로열어홀드에 인수됐으며 옴니컴그룹은 인터넷 인력 중개 사이트 커리어모자이크(http://www.Careermosaic.com)를 경쟁업체 헤드헌터(http://www.Headhunter.net)측에 처분했다.
또 인터넷 광고 업체 사이버골드는 경쟁사인 마이포인트(http://www.Mypoints.com)에 의탁하기로 합의했으며 기프트서티피케이츠(http://www.Giftcertificates.com)도 경쟁사 기프트스파츠(http://www.Giftspots.com)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같은 상품을 가진 닷컴 업체끼리 합치는 경향은 확실한 승자만이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절박감에서 나온 현상으로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서기선기자 kssuh@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2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3
“한국인 섭섭할 소식”… 이탈리아 “푸른꽃게, 먹어서 없앤다”
-
4
'아기 매머드' 5만년 전 그대로 꽁꽁 얼었다
-
5
'파나마 운하' 달라는 트럼프, 그린란드 또 눈독… “파는 거 아냐”
-
6
'38명 사망' 아제르바이잔 비행기 추락 사고, 원인은 새떼?
-
7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8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9
골 넣자 단체로 파시스트 경례한 관중들…왜? [숏폼]
-
10
中, '가짜 배' 착용하고 만삭 사진 찍는 유행? [숏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