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소호 창업 사이버박람회 개최

소호(SOHO)창업을 활성화시키고 소호사업자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사이버박람회가 열린다.

중기청은 기존 박람회 형식과는 달리 인터넷 가상공간을 활용한 「제1회 소호 창업 사이버 박람회」를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중기청과 전자신문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http://www.sohoexpo.or.kr)는 △소호사업관 △소호정보관 △소호창업환경관 △여성창업관 △창업지원기관관 △창업강좌관 등 6개 테마관으로 구성돼 소호창업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소호사업관에서는 정보제공업체 및 전자상거래업체, 기타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체 등 소호사업을 소개하며 소호정보관에서는 창업에 대한 제반정보와 유망 소호 아이템 및 성공사례 등이 소개된다.

창업지원기관관에서는 정부부처의 창업지원정책 및 민간 소호창업지원 기관 소개가, 여성창업관에서는 여성에게 유리한 업종소개 등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코너가 운영된다.

소호창업환경관에서는 소호창업에 필요한 제품 및 서비스 소개와 함께 소호텔 및 벤처입주센터 등이 소개되고 창업강좌관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강좌와 전문가칼럼 등이 소개된다.

또 박람회 기간중에는 인터넷 소호창업 아이템 공모전과 소호클리닉, 쇼핑몰 마법사 등의 이벤트가 열리고 「만나고 싶은 벤처CEO」와 최근에 등장한 신기술인 3차원 입체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3D관도 운영된다.

참가 대상업체는 정보제공업체 및 전자상거래업체, 각종 아이디어형 소호사업체, 소호창업교육기관, 정보통신 네트워크 및 솔루션 업체, 민간창업지원기관 및 공공창업지원기관 등이 포함되며 참가신청은 인터넷(http://www.sohoexpo.or.kr)으로 5월 10일까지 하면 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E-SIC에서 일대일 마케팅이 가능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E-CRMS)과 관련, 기본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컨설팅도 직접 해준다.

구체적인 문의는 중기청(02-509-7061)이나 소호협회(02-566-8689)로 하면 된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