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썬더볼트 프로그램 실시

한국IBM은 솔루션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썬더볼트」 제2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썬더볼트프로그램은 중형서버 AS/400 상에서 「톱 10 e비즈니스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솔루션 업체들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략적인 협력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2차로 발표된 지원내용은 시벨/400, 매직 등의 다양한 CRM솔루션과 e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구축 지원 등이다.

따라서 한국IBM은 1, 2차 프로그램을 통해 도미노 및 유닉스 프로그램 지원, ASP 지원, 윈도2000, 고가용성, ERP, SCM, CRM 및 BI 등 10가지 핵심 e비즈니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완비하게 됐다.

한국IBM AS/400 사업부는 이번 e비즈니스 핵심 솔루션 지원체제 마련과 함께 AS/400 고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통합하는 등 고객지원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IBM AS/400사업본부 김동헌 실장은 『1차적으로 10주 동안 실시한 썬더볼트 프로그램으로 AS/400이 인터넷서버 시장과 ERP, BI, 전자상거래 등 핵심 신 솔루션 서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2차 프로그램에서는 기존 AS/400의 장점인 안정성, 확장성에 e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첨단 시스템으로서의 AS/400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승욱기자 swy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