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간에서 물고기를 기르세요.」
획일화되고 특화성이 결여된 인터넷 공간에 국내 처음으로 사이버 수족관(http://www.aquaspace.co.kr)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조이인터렉티브(대표 육태수)는 인터넷상에서 물고기를 기를 수 있는 사이버 수족관인 아쿠아스페이스 프로그램을 개발, 3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온라인 입체 영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수족관에 응용한 이 프로그램은 유저의 관심과 애정에 따라 물고기가 성장하게 돼 어린이들에게도 유익한 학습 프로그램이 될 전망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회원들은 회원가입시 지급되는 사이버머니를 이용해 물고기 및 어항 액세서리, 먹이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밥주기와 물갈아주기, 수온 조정하기 등을 통해 물고기를 키우게 된다.
치어를 성어로 키웠을 때나 각종 이벤트 참여시 포인트가 적립되며 일정 포인트 이상이면 상품이 지급된다.
육태수 사장은 『향후 커플물고기와 물고기 채팅, 물고기 상거래, 물고기 퀴즈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며 『사용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사이트내 게임적 요소도 가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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