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 장만 이제 편안하게 집안에서 하세요.」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인터넷 쇼핑몰 업체가 혼수시즌을 맞아 혼수상품들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면 다리품을 팔지 않고도 싼 값에 양질의 물건들을 살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구나 요즘은 인터넷 쇼핑몰 업체와 오프라인 업체를 통틀어 가장 싼 가격들을 제시해 주는 가격비교 사이트들도 있기 때문에 이 사이트들을 잘 이용한다면 바가지 쓸 염려도 없다.
신세계I&C(http://www.shinsegae.co.kr)는 오는 4월 1일까지 「바이어추천 신혼용품전」을 마련해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들을 위한 필수용품들을 모아 놓는다. 새로 보강된 바이어들이 엄선한 가전제품, 패션잡화용품, 의류, 생활용품 등 100여 가지 상품을 신세계백화점·E마트와 연계해 최저 가격으로 공급하고 구매한 상품은 무료로 배송해준다. 또 신혼집에 맞게 제품들을 배치하는 서비스도 제공하며 신세계카드로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3개월 무이자 할부 및 포인트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행사기간 중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운대의 조선비치호텔 숙박권도 증정한다.
인터파크(http://www.interpark.com)는 15일부터 LG전자, 필립스, 소니TV 등을 포함한 고가·중가·저가의 패키지 기획 상품판매와 함께 혼수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판매한다. 인터파크는 가전제품 외에 골든듀 예물보석과 로만손·카리타스·갤럭시·엘레강스 시계 등 예물시계를 10만∼3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가구와 주방용품, 소품류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혼수용품 대전」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인터파크는 또 신혼부부들의 주택마련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조흥은행과 함께 「주택구입자금대출서비스」와 「CSS 신용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인터파크 회원에게는 우대 금리를 적용시킬 예정이다.
삼성몰(http://www.samsungmall.co.kr)은 가전코너에 국내 인기상품을 최저 가격으로 제공하는 혼수매장을 마련했다. 구입 금액이 200만원을 넘어가면 최소 3%에 해당하는 추가 할인혜택을 부여하며 패키지를 구입하게 되면 정수기와 파카 크리스털 글라스 세트를 함께 준다. 또 전자전문 상담원인 혼수 도우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에 관한 문의와 온라인 견적서 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
삼성몰은 가전제품 외에 가구와 인테리어 전문매장도 열고 예물시계는 시중보다 30∼50% 싸게 판매한다.
가전제품 역경매 전문 사이트 예쓰월드(http://www.yess.co.kr)는 인터넷 경매로 혼수용품을 장만할 수 있는 「인터넷 혼수가전 특별전」을 연다.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판매자가 최저가에 구입할 수 있도록 가격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인 역경매를 이용하는 이 사이트는 인기 혼수상품을 패키지화해 200만∼500만원대의 실속 있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6가지 패키지를 준비했다. 「나만의 혼수패키지 짜기」 코너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 제품으로 패키지를 구성해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종합 웨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쇼핑몰로는 LG유통의 인터넷 쇼핑몰 샵포인트(http://www.shoppoint.co.kr)와 한솔CS클럽의 웨딩플라자(http://www.csclub.co.kr)가 있다.
LG유통의 샵포인트는 인터넷에서 결혼의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인터넷 웨딩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웨딩전문업체인 마로니에와 업무제휴를 통해 실시하는 「웨딩종합서비스」는 예식장소 선정부터 웨딩 드레스, 야외촬영, 피로연 등 결혼과 관련된 모든 것을 패키지로 고객에게 제공하며 예물, 예단, 피로연, 신혼여행지, 집들이, 호칭 등 결혼과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의 예산에 맞게 결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주머니가 넉넉지 못한 신혼부부들도 안심하고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한솔CS클럽의 웨딩플라자도 예식장 선정에서부터 드레스 대여, 신혼여행, 혼수 장만까지 단계별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웨딩 토털 패키지를 계약하는 신혼부부들에게는 고급 기내용 가방을 제공하며 한솔 상호신용금고와 함께 최대 1500만원까지 신용 및 전세자금 대출을 실시해 결혼자금 마련을 도와준다. 혼수의 경우엔 가전, 귀금속, 주방용품, 가구, 인테리어 용품들을 시중가의 10∼30%까지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결혼식 비용을 산출할 수 있는 견적서 산출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쇼핑 업체들의 인터넷 쇼핑몰도 가볼 만하다.
LG홈쇼핑 인터넷 쇼핑몰(http://www.lghs.co.kr)은 혼수예물을 포함해 가전제품, 가구, 침구, 주방용품과 이바지용 한과, 결혼 답례용 선물, 신혼여행 상품 등 결혼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판매한다. 「파워서치」를 이용하면 가격대와 제품군별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이용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또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30일 안에 반품과 교환, 환불이 가능하다.
39쇼핑의 인터넷 쇼핑몰 i39(http://www.i39.co.kr)는 39쇼핑 케이블TV의 혼수특집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방송하고 매주 토요일 저녁에는 「유명가전 파워세일」 시간을 마련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혼수가전제품을 소개한다.
<엄성섭기자 smartguy@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2
단독CS, 서울지점 결국 '해산'...한국서 발 뺀다
-
3
LG 임직원만 쓰는 '챗엑사원' 써보니…결과 보여준 배경·이유까지 '술술'
-
4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5
[전문]尹, 대국민 담화..“유혈 사태 막기 위해 응한다”
-
6
초경량 카나나 나노, 중형급 뺨치는 성능
-
7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자격증 내놨다···시장 주도권 경쟁 가열
-
8
'파산' 노스볼트,배터리 재활용 합작사 지분 전량 매각
-
9
BYD, 전기차 4종 판매 확정…아토3 3190만원·씰 4290만원·돌핀 2600만원·시라이언7 4490만원
-
10
DS단석, 'HVO PTU 생산' SAF 원료 美 수출 임박…유럽 진출 호재 기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