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상품> 한국후지쯔 "라이프북터치B-2130"

 한국후지쯔의 「라이프북터치 B­2130」은 터치스크린 방식을 채택한 초경량, 초슬림형 미니노트북컴퓨터다.

 한국후지쯔가 기존 미니노트북컴퓨터인 「라이프북 B­142」의 후속제품으로 선보인 「라이프북터치 B­2130」은 기존제품에 비해 화면과 키보드가 크고 성능한계를 크게 개선했다.

 주요사양은 10.4인치 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장치(TFT LCD)모니터를 비롯해 인텔 셀러론 400㎒ 중앙처리장치(CPU), 64MB 기본메모리, 6.4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56Kbps 내장형 모뎀 등이다.

 이 제품은 최대 3시간까지 사용가능한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교환장착방식)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보조배터리를 이용할 경우 최대 6시간 동안 외부전원 공급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라이프북터치 B­2130」은 또 24배속 CD롬드라이브, 100Mbps를 지원하는 랜카드, CCD카메라 등 다양한 선택사양을 갖추고 있다.

 이 가운데 CCD카메라는 사진은 물론 생생한 동영상을 녹화해 전자우편으로 보내거나 보관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같은 고기능에도 불구하고 B5 크기와 1.4㎏의 초경량, 슬림형으로 설계돼 휴대성을 크게 강조했다.

 이 제품은 사용자편의성도 크게 개선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터치스크린 원터치방식의 화면을 채택함으로써 응용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보사용자가 설정하기 어려운 인터넷, 전자우편을 단 한번의 동작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영복기자 ybsh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