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 11월 셋째주 추천작으로는 초록배카툰즈가 개발한 「바로북」, 지오윈의 소매점 영업정보 관리 시스템 「HSIMS」, 소프텍엔지니어링의 「비즈니스매니저 2000」, 인터웹의 「애니마트 2.0」, 한길미디어의 「홈런왕 이승엽 선수 CD롬 타이틀」, 인사이드유가 제작한 3차원 검색엔진 「3Dbot」 등이 출품됐다.
「바로북」은 전자북을 보기 위한 전용 뷰어다. 전자북이란 책을 종이에 인쇄하지 않고 웹 기반의 디지털 문서를 모니터로 보는 것을 말한다. 전자북은 종이책으로는 불가능한 멀티미디어 표현이 가능하며 제작비와 유통비가 적게 들고 펄프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보호 측면에서도 가치가 있다.
「HSIMS(핸드북 세일즈 인포메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는 지리정보시스템과 영업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소매점 정보 관리 시스템이다. 기존 점포 관리 시스템이 수치를 중심으로 구성되는 데 비해 「HSIMS」는 지리정보 시스템을 이용한 공간 분석을 통해 명확한 마케팅 포인트를 선정할 수 있다. 마케팅의 기초 자료가 되는 구별, 동별 통계자료를 이미지로 나타내는 기능도 있다.
소프텍엔지니어링의 「비즈니스매니저 2000」은 조직의 정보 공유와 관리를 위한 그룹웨어로 애플리케이션 환경과 인트라넷 환경을 모두 지원한다. 특히 조직 내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신속한 의사 결정을 위한 조직 업무 관리 전자 결제 시스템 기능은 주목할 만하다. 사용자가 손쉽게 기능을 알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애니마트 2.0」은 사이버 쇼핑몰 구축 툴이다.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임의의 카테고리에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된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이 있다. 회원, 재고, 이벤트, 뉴스, 배송 등의 관리 기능을 제공해 쇼핑몰 운영에 도움을 준다. 신용 카드 결제를 위한 지불 시스템과 연동할 수도 있다. 국내 최초로 상품화된 리눅스 기반의 쇼핑몰 구축 툴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홈런왕 이승엽 선수 CD롬 타이틀」은 스타 선수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과 구단측의 스포츠 마케팅 활로를 동시에 풀 목적으로 제작됐다. 1000여장에 달하는 이승엽 선수의 이미지를 섬네일, 확대, 연속 보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볼 수 있으며 20여편의 동영상도 담고 있다. 또한 일별 성적, 지난 15년 동안의 관련 기사, 개인 소품 자료 등도 제공된다.
인사이드유의 「3Dbot」은 기존 평면적인 검색엔진과 달리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 검색 결과를 3차원적으로 보여준다. 야후코리아, 알타비스타코리아, 심마니, 한미르, 네이버 등 국내 유명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를 한 화면에 나타내 검색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현재 「3Dbot」 홈페이지(www.3dbot.com)에서 「3Dbot」이 서비스되고 있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6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7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8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9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어떤 길도 거침없는 프리미엄 SUV”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