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통신하이텔은 오는 15일까지 인터넷방송국 이름을 공모한다. 지난 5월 독립영화 전문 「인디방송국」을 개국한 데 이어 10월부터 음악채널 「하이텔라디오」와 인터뷰 및 라이브 전문채널 「피플뉴스」를 추가한 하이텔은 인터넷방송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이름을 찾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텔 인터넷방송국(webcast.hitel.net) 및 하이텔 공지사항(notice) 참조.
윈도 무료 교육
■ 천리안에서는 「2000년 컴맹탈출 특별 이벤트」의 일환으로 5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데이콤 본사빌딩 1층 용산 교육장에서 컴퓨터 및 천리안 초보자를 위한 무료 윈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윈도98 사용법과 간단한 문서 작성, 천리안 검색 등이다.
인터넷 조선왕조실록
■ 유니텔은 서울시스템과 공동으로 태조에서 철종말까지 472년간의 왕실역사를 기록한 국역조선왕조실록(silok.unitel.co.kr)사이트를 인터넷에 오픈한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국사편찬위원회가 26년간 한글번역 작업을 거쳐 발간한 413권의 책자가 디지털 데이터로 수록된 이 사이트를 열람하려면 유니텔 접속 후 「go silok」 하면 된다. 10월 말까지는 무료.
홈페이지 용량 증설
■ LG인터넷 채널아이는 개인 홈페이지 대중화 시대를 맞아 「홈페이지 갤럭시(galaxy.channeli.net)」의 용량을 최대 70MB까지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GE회장 강연 생중계
■ 인터넷방송국 CHATV(www.chatv.co.kr)가 4일 한국능률협회 초청으로 열리는 미국 제너럴 일렉트릭(GE)사의 잭 웰치 회장 강연회를 인터넷으로 실시간 생중계한다.
이번 강연회는 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www.kma.or.kr)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주문형비디오(VOD)로도 볼 수 있다.
잭 웰치 회장은 이날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6시그마 운동」 등에 대해 강연하며 강연회가 끝나면 윤종용 삼성전자 사장, 조동성 서울대 교수 등과 30분간 자유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2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3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4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5
마이크론 공략 통했다…펨트론, 모듈 검사기 공급
-
6
트럼프, 푸틴과 만남 “매우 곧”..EU 보복관세 계획엔 “그들만 다칠 뿐”
-
7
“브로드컴, 인텔 반도체 설계 사업 인수 검토”
-
8
머스크, 챗GPT 대항마 '그록3' 17일 첫선
-
9
천안시, 총 인구수 70만 달성 코앞…작년 7000여명 증가 5년 만에 최대 유입
-
10
속보국가기간 전력망 확충 특별법, 여야 합의로 산자위 소위서 가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