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탐방> 투어게이트

 한때 찬바람이 돌았던 해외여행이 다시 늘어나고 있다. 경기침체로 움츠러들었던 관광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는 것이다. 몇몇 보도에서는 IMF 이전보다 해외여행객이 더욱 늘어났다고 한다. 이같은 바람을 타고 인터넷상에서 해외여행 상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다.

 갤럭시게이트가 운영하는 「투어게이트(http://www.tourgate.co.kr)」도 그런 사이트 중 하나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패키지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국가별 관광정보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배치해놓았다. 자유여행 상품인 항공·호텔·렌트카·현지 가이드를 구하는 것은 물론 철도자유이용권·비자·여권 등의 서비스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여행하는 곳을 선택하면 해당지역의 주요 관광지·먹거리·쇼핑·엔터테인먼트 정보를 볼 수 있다.

 출발일정이 정해져 있는 신혼여행객의 경우 출발예정일자를 지정하면 해당 날짜의 모든 전세계 신혼여행 상품을 일목요연하게 안내해준다. 또 여행예산을 입력하면 10% 이내의 예산오차에 해당되는 가격대의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동정렬기능이 있어 모든 상품을 가격순으로 볼 수 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전상품의 마진을 공개한다는 점. 여행사가 얼마 정도의 마진을 확보하는지 투명하게 공개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불합리한 비용을 무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할 필요없이 합리적인 선에서 가격을 정할 수 있다. 또 마진의 50%를 고객에게 현금이나 주식으로 다시 환급해주므로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여행상품은 카드결제시스템과 연동, 인터넷상에서도 바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이외에 국내여행을 선택하면 제주몰(http://www.chejumall.co.kr), 부산몰(http://www.pusanmall.co.kr), 동해몰(http://www.donghaemall.co.kr) 등과 연결돼 해당지역의 상세한 관광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장윤옥기자 yoj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