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2000 호스팅 서비스" 플랫폼화 적극 추진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 2000을 애플리케이션 호스팅의 플랫폼화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포월드」가 보도했다.

 MS는 이를 위해 「인증된 상업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CCNSP)」라는 프로그램을 마련, 자사와 인증계약을 체결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업체(ASP)들이 윈도 2000 등 자사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애플리케이션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MS와 인증계약을 체결한 ASP는 「MS 인증 ASP(MCSP)」라는 자격을 부여받고 CCNSP 프로그램에 따라 MS 기술관련 교육, 훈련 등을 실시해야 하는 의무를 지게 된다.

 CCNSP 프로그램은 최근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호스팅 시장에서 윈도 운용체계가 유닉스나 자바에 우선 선택되도록 하기 위한 MS의 의도가 담긴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호스팅은 서비스 제공업체가 갖고 있는 서버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는 클라이언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MS는 최근 자사 업무용 프로그램인 오피스도 애플리케이션 호스팅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MS는 CCNSP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자사 소프트웨어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호스팅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평가할 외부업체로 퀘스트 커뮤니케이션스 인터내셔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세관기자 skoh@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