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iBiz 17> 사이버 여행사

트래블로시티 www.travelocity.com

 미국의 세계적인 여행사이트로 값싼 티켓, 고객 서비스, 풍부한 여행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진 사이트. 고객이 출발지와 목적지, 원하는 도착시간을 입력하면 여행 에이전트가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준다. 3만4000개 호텔체인의 요금을 비교해주고 각 도시의 지도는 물론 날씨, 환율, 동영상 정보도 제공해준다. 여행에 필요한 물건은 온라인숍에 준비되어 있다.

여행사랑 www.ilovetour.co.kr

 여행상품을 지역별로 모아놓은 여행사이트. 패키지 해외여행을 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경우 여행사의 신문광고나 지역의 여행상품을 비교하거나 각 여행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취득해야 했으나 이 사이트는 각 여행사의 상품과 함께 환율, 해외기상 등 여행관련 정보를 모두 취합하고 있어 정보취득에 유리하다.

웹투어 www.webtour.co.kr

 지난해 8월 오픈한 인터넷 전문 여행사. LG인터넷 「채널아이」와 여행 정보를 제휴하고 「배낭여행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유럽 700개 호텔 체인 미노텔(minotel) 한국총판대리점으로 유럽관광에 강점을 갖고 있다. 여권, 비자, 에티켓 등의 상세한 여행정보와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아프리카, 유럽, 남미 등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상품으로는 신혼여행, 배낭여행, 테마여행, 해외전시회 참가 등이 있다.

시티넷투어 www.citynettour.com

 여행상품과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사이버여행사. 이 서비스는 시원한 여름여행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네티즌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각국 문화에서부터 여행지 일반정보와 여행준비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와 필수항목들을 제공한다. 아시아, 괌, 사이판, 호주, 뉴질랜드, 유럽, 미국, 캐나다, 남미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여기에서 각국으로 세분된 메뉴를 통해 기후, 화폐단위, 한국관련 주요 연락처, 공휴일, 환전, 에티켓, 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경우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