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혼수가전> 쇼핑몰.. 클릭 한번에 혼수준비 "끝"

 『인터넷으로 결혼준비 하세요.』

 최근 네티즌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인터넷을 통한 구매가 늘어나면서 국내 인터넷 쇼핑몰 운영업체들이 혼수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올들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대표 주자로 떠오른 한솔CSN은 가을 혼수철을 맞아 결혼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끝낼 수 있는 「한솔 CS Club 웨딩프라자」를 마련해 자사 홈페이지(www.csclub.co.kr)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한솔웨딩프라자에서는 국내외 여행, 항공권 예약발권, 신혼집 인테리어, 포장이사, 혼수가전, 예물, 가구, 주방용품 등 결혼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패키지 형태로 한자리에서 모두 끝내도록 해 경비와 시간을 절약하도록 했다.

 이 회사는 또 결혼식 당일에 필요한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사진·비디오 촬영까지 클릭 한번으로 처리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마련해 시간에 쫓기는 예비 신랑·신부가 빠르고 저렴하게 결혼준비를 하도록 했다.

 서울전자유통이 운영하는 쇼핑몰 전자랜드21(www.etland.co.kr)도 최근 혼수철을 겨냥해 「알콩달콩 혼수상품전」을 기획해 컬러 TV·세탁기·청소기·냉장고 등 신혼부부들이 반드시 구입하는 4대 전자제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삼성 명품 29인치 컬러TV를 55만원에 추천상품으로 올려놓았으며 647L급 지펠 냉장고를 143만원에 내놓았다.

 또 삼성 13kg 세탁기를 69만원에, 500W 청소기를 15만1000원에 판매한다.

 전자랜드 쇼핑몰은 단품과 함께 다음달 초부터 패키지 혼수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며 신혼부부를 위한 인터넷 무료 가전제품 견적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LG전자에서 운영하는 LG나라(www.lgnala.co.kr)가 본사의 혼수 판촉 프로그램에 맞춰 9월 1일부터 같은 조건의 판매에 들어가면서 네티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행사로 우승자에게 디오스 냉장고, 완전평면 TV, 가스오븐레인지 쁘레오, 문화상품권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혼수용품 타기 디지털 O/X퀴즈」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상장 이후 다양한 할인과 기획판매 행사를 마련하고 있는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오디오·주방용품·식기류·침구류·예물시계 등을 인터넷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가을철 혼수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혼수품과 서비스를 주로 판매하는 가전사와 여행사, 이벤트 기획사 등과 제휴해 혼수품 전문쇼핑몰을 구축해 계절별로 주제가 있는 혼수상품을 판매하고 각종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어서 결혼시즌에 관계 없이 많은 예비 신랑·신부들이 인터넷으로 결혼준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인터넷을 통해 생필품은 물론 컴퓨터와 가전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삼성물산 쇼핑몰(www.samsugmall.co.kr)에서도 9월 초 시작을 목표로 혼수수요를 겨냥한 할인과 기획판매 등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함종렬기자 jyha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