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곡 편집앨범 "릴레이 출시"

 『피서길에 딱 어울리는 노래는 뭐니뭐니해도 시원한 댄스음악과 최신 히트 가요.』

 이같은 추세를 반영한 듯 최근 각 음반사마다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히트곡 편집앨범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아이비 메가 믹스(IVY MEGA MIX)」(2Clips­Ivy엔터테인먼트 기획·신나라뮤직 발매). 2장의 CD에 최신 가요 50곡과 뮤직비디오 동영상 트랙까지 담고 인터넷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이미 타워레코드·교보문고 등 시중 주요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신세대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유승준의 「열정」, 김현정의 「혼자한 사랑」, 코요태의 「순정」 등 최신곡과 조성모의 「투 헤븐」, 1999대한민국의 「우리 같이 해요」, 임창정의 「러브 어페어」 등이 리믹스버전, 테크노버전, 힙합버전 등으로 다채롭게 재편성돼 담겨 있으며 DJ DOC의 「여름이야기」, 디바의 「왜불러」, 쿨의 「해변의 여인」 등 그간의 여름철 히트가요들도 수록돼 있다.

 이에 맞서는 가요 편집앨범은 「클럽DJ 가요 리믹스 Vol.2」(록레코드). 클론의 「돌아와」, 0­24의 「첫사랑」, GOD의 「어머님께」 등 40여곡의 최신 가요를 2장의 CD에 수록, 음반 한장 가격으로 인기몰이에 나섰다.

 이 밖에도 「Let` s Twist Again」 「Beautiful Sunday」 「Sugar Sugar」 등 귀에 익은 로큰롤 히트곡들만 선별해 모은 「로큰롤 포레버」(에스피인터내셔널 기획·서울음반 발매)와 국내 인기가요를 외국인들이 불러 색다른 느낌을 전달하는 「가요 2집」(도레미레코드)도 출시됐다.

<정지연기자 jyj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